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인도네시아 축구,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G조

안녕하세요 축구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베트남은 10.10(목) 저녁시간 말레이시아에게 승리를 따내면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에서 첫 승리를 얻어냈는데요.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경기에 한국의 축구팬분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베트남을 응원해주는것 같습니다. 베트남 경기가 있는날이면 실검에 오를정도로 한국에서도 베트남 축구에 대한 관심은 뜨거운데요.

이번에는 베트남이 인도네시아와 경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 공유 드리도록 할께요.

 

<베트남 인도네시아 경기일정>

 

 

인도네시아 홈구장에서 베트남은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10.15(화) 오후 8:30분에 Kick off가 되는데요. 인도네시아는 현재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G조에서 가장 약체로 평가받고 있는 팀입니다. 베트남은 지난 말레이시아 전을 승리로 이끌며 2차예선 진출에 대한 희망의 불씨를 살리고 있는데요. 

과연 박항서 감독은 어웨이 경기에서 얼마나 빠르게 적응하여 인도네시아를 어떻게 제압할 전략을 구상중일지 궁금하네요. 모든 축구선수들에게 원정길에서의 승리는 부담스러울수밖에 없습니다. 같은 아시아지역에 위치한 나라여도 기후와 온도 습도 등 모든 조건이 다르기때문에 철저한 준비만이 승리를 얻을 수 있을텐데요. 

 

 

과연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말레이시아전의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많은 관심들이 쏠리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를 상대로 승점을 못따낸다면 앞으로의 경기일정에서 많은 부담감을 느낄 수 밖에 없는 베트남팀이 될 것 같네요.

 

<경기예상 - 베트남 2:0승리>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을 반드시 통과해야하는 베트남은 어떻게든 이기려는 전략을 들고 나올것 같은데요. 인도네시아의 밀집 수비를 어떻게 뚫어내는지가 굉장히 중요한 승부처가 될 것 같습니다. 베트남 축구 선수들을 보면 발기술이 좋고 많은 활동량을 가지고 있는데요. 반드시 기회는 찾아올텐데 기회를 초반에 잘 살려낸다면 손쉬운 베트남의 승리가 예상되네요.

 

 

베트남 국가대표팀은 인도네시아의 역습축구를 조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전반에 동점으로 마무리되어 베트남이 조급함을 느끼기 시작하면 인도네시아는 선수비후 역습을 노리는 축구를 구사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전반 초반에 골을 어떻게든 베트남이 만들어내는것이 중요합니다.

 

 

박항서 감독은 어떠한 전술로 선수들에게 주문을 하고 이를통해 초반득점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인도네시아가 현재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G조에서 2패로 최하위에 랭크되어 있지만 홈경기이기도하고 1승이라도 거두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양팀의 체력전도 굉장히 큰 변수가 될 것 같습니다. 베트남은 초반부터 전방압박으로 상대를 강하게 밀어붙일 것으로 저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박항서 감독이 굉장히 좋아하는 전술이고 히딩크 감독이 한국을 이끌때 한국팀의 월드컵 4강 진출에 큰도움이 되었던 전술이죠. 말레이시아전 이후 쉬는 시간이 4일밖에 주어지지 않았지때문에 회복을 얼마나 빠르게 하느냐가 중요한 승부처가 될 것 같습니다.

 

 

박항서 감독의 매직으로 베트남에서의 축구인기는 하늘을 찌르고 있는데요.  베트남 응원단의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남녀노소 축구의 매력에 매료되었고 매경기 베트남팀의 승리를 위해 목이터져라 응원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좋고 저도 같이 응원하게 되는것 같네요. 박항서 감독이 있는 베트남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