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국가대표 축구 일정, 한국 북한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안녕하세요. 축구에 관한 소식을 다루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10.10(목)에 진행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한국 스리랑카 경기 후에 한국은 다음상대로 북한을 만나게 되는데요. 현재 스리랑카 경기보다 북한과의 경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겁습니다. 현재 북한과의 정치적인 상황이 애매한 상황이기때문에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고 느껴지는데요. 대한민국 대표선수들이 북한 어웨이로 경기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한국 북한의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이 언제 어디에서 몇시에 진행예정인지 지금부터 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한국 북한 축구 일정>

 

 

한국 남자 축구 성인 국가대표팀은 10.15(화) 17:30분에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북한과의 매치를 앞두고 있습니다. 국가의 상황때문인지 한국 대표팀 선수들에게도 북한에 관한 질문이 많이 쏟아지는걸 봤는데요. 어느 방송사의 기자는 한국대표팀 주장 손흥민 선수에게 북한을 간다면 먹고 싶은 음식이 있냐고 물었는데, 이런 질문은 너무 좋지 않은 질문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부디 선수들이 북한과의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매체와 한국 축구팬분들이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북한과의 경기는 굉장히 중요한데요. 조 1, 2위를 다툴 유일한 팀이 북한일것 같습니다. 또한 북한에서 경기가 치뤄지는 점을 감안하여 한국 관중이 없는 경기가 될 것이란 예상이 많습니다. 일반 관중 분위기부터 압도되면 선수들이 힘든 경기가 될듯한데 잘 극복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순위>

 

한국 국가대표팀이 속한 H조의 순위표입니다. 현재 한국과 레바논이 1경기를 치른 상황에서 북한이 2전 2승으로 조선두에 올라있습니다. 북한은 레바논과 스리랑카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2승을 기록했는데요. 북한도 사실상 이번 한국과의 대결이 H조 1위를 차지 하기위해서는 꼭 이겨야하는 경기라고 생각하고 있을겁니다.

객관적인 전력상으로는 한국팀이 조 1위로 진출할 확률이 굉장히 크지만 방심은 절대 금물입니다. 북한이 기술과 전력은 한국팀에 뒤지는건 사실이지만 정신력이 어마무시한 팀이죠. 한국팀이 조금만 방심한다면 그 틈을 노려 어떻게든 승리를 챙기려 노력할 것입니다. 초반부터 강팀을 상대한다고 생각하며 강력하게 밀어붙이는 경기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북한 경기 프리뷰>

 

 

굉장히 치열한 경기가 될것이라고 예상이되네요. 한국과 북한은 만나기만하면 피튀기는 접전을 펼쳤었습니다. 서로 긴장한 탓인지 많은 골이 나온 경기가 거의 없습니다. 치열하고 투박한 경기가 매번 펼쳐지지만 골들이 별로 나오지 않았었죠.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한국 북한의 경기도 많은 골은 나오지 않을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북한 선수들이 투지가 워낙 좋지 때문에 제쳐도 제쳐도 다시 쫒아오는 근성이 가득한 선수들이죠. 오히려 한국 선수들이 이러한 점을 공략한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한국 축구대표팀에는 현재 기술이 좋은 선수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북한 축구국가대표 선수들은 기술이 좋은 선수들과 경기를 치뤘던적이 별로 없어서 경험이 부족할 것이라고 예상이 되는데요. 투박하기로 유명한 북한 축구를 상대로 카드를 공략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한국대표팀의 에이스로 손흥민 선수가 있다면 북한에는 최근 세리에A 유벤투스로 이적한 한광성 선수가 있죠. 실력은 솔직히 베일에 쌓여있습니다만 이탈리아의 명문구단 유벤투스가 선택한 선수라면 기본적인 실력이상의 실력을 갖추고 있을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한광성 선수와 손흥민 선수와의 대결도 흥미진진한 볼거리가 될 수 있을것 같네요.

 

 

북한과의 가장 최근 매치업이였던 경기는 동아시안컵 결승전에서의 대결이었습니다. 당시 한국대표팀이 압도하는 경기를 펼쳤지만 골운이 따르지 않았었죠. 하지만 후반전이 시작되고 북한 선수 리영철 선수가 자책골을 기록하며 한국팀은 1:0 승리를 거두고 우승을 차지했었는데요. 기술적인면이나 개별 선수의 기량차이나 한국팀의 우세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선수들 주변의 시선 신경쓰지마시고 부담없이 경기를 잘 치르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룹 H조의 최강자를 가리는 경기인만큼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경기를 보여주었으면 하네요. 한국 대표팀 선수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