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스리랑카 경기결과 및 하이라이트, 2022 카타르 월드컵 한국 순위

안녕하세요 축구에 관한 이모저모를 다루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10.10(목)에 한국은 스리랑카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전이 치뤄졌는데요. 한국의 기분좋은 승리소식이 있습니다. 벤투 감독은 젊은 선수들을 대거기용하면서 선수의 기량파악도 하고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려고 한 것 같은데요. 결과는 대성공이였던것 같네요. H조의 최약체인 스리랑카를 상대로 몇대몇 스코어를 기록했을까요.

지금부터 한국 스리랑카의 경기결과와 하이라이트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기결과>

 

 

다양한 선수들이 골을 기록하며 승리를 거둔 한국팀입니다. 한국팀의 에이스 손흥민 선수도 스리랑카를 상대로 2골을 기록하며 오랜만에 한국대표팀에서 골을 기록했는데요. 텐백을 쓰는 상대팀을 상대로 첫골이 굉장히 중요한데 전반 10분 비교적 이른시간에 손흥민 선수가 첫 골문을 열었습니다.

이 후 김신욱 선수가 본인의 장점인 헤딩으로 골을 기록했고 이강인 선수가 올려준 코너킥에서 황희찬 선수가 짤라들어오는 움직임으로 헤딩골을 전반 20분에 만들어냈습니다. 황희찬 선수는 소속팀인 잘츠부르크에서만큼 대표팀에서는 활약하지 못하고 있어 많은 스트레스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경기로 어느정도의 부담감을 덜어 낼 수 있을것 같네요.

 

 

김신욱 선수는 이번 경기에서 4골을 넣으며 승리의 1등 공신역할을 했는데요. 신장차이가 너무 커서 김신욱 선수를 견제할만한 선수가 스리랑카에는 아예 보이지 않았습니다. 정교하지 않은 크로스들이 많았지만 몇번의 찬스를 잘 살려 아름다운 헤딩골로 마무리 능력을 보여준 김신욱 선수였습니다.

 

 

손흥민 선수도 한국대표팀에서 페널티킥을 몇차례 실수하여 그 뒤로 페널티킥 찬스가 나면 본인이 키커로 나서지 않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번 스리랑카전에서 핸드볼 파울로 페널티킥 찬스를 맞이하게 되었고 키커로 손흥민 선수가 나섰습니다. 이미 점수차이가 많이 있는 상황이기때문인지 부담없이 키커로 나섰고 성공시키며 페널티킥 공포를 극복해낸 모습이였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한국 스리랑카 경기에서 제가 가장 칭찬해주고 싶은 선수는 이강인 선수입니다. 전반 초반부터 날카로운 침투패스를 계속해서 성공시켰으며 이를 통해 한국팀은 많은 결정적인 찬스를 맞이하였고 골을 기록 할 수 있었는데요. 퍼스트 터치만으로 상대 수비수들을 제쳐내는 장면들은 정말 인상적이였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무대에 한국이 진출해서 이강인 선수가 과연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엄청난 기대가 벌써부터 되는데요. 사실 이번 상대 스리랑카로는 선수들의 진짜 기량을 확인하기는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너무 실력차이가 많이나는 팀이라서 선수들도 공간이 많고 여유있게 경기를 이어나갈 수 있었던것 같네요.

 

 

또 한명의 칭찬해주고 싶은 선수는 백승호 선수입니다.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선 백승호 선수는 경기내내 안정적인 빌드업 작업과 상대편을 압박하는 플레이로 완벽한 하프라인 승리를 일궈내는데 큰 도움이 된 선수입니다. 경기내내 열심히 뛰는 모습이 특히 인상적이였습니다. 약체팀을 상대로 긴장감을 잃지않고 지속적으로 압박을 가해준점 크게 칭찬해주고 싶네요.

 

 

누가모라해도 한국 스리랑카전 승리의 일등공신은 포워드 김신욱 선수이죠. 제공권에서 완전히 앞서는 모습을 경기내내 보여줬고 나중에는 스리랑카 선수들이 김신욱 선수의 헤딩을 막기를 포기한 것 같았습니다. 헤딩 점퍼가 상대편 골키퍼보다 타점이 높으니 크로스만 근방으로 떨어진다면 여지없었던것 같습니다.

 

 

한국의 모든 선수들이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답게 최선을 다한 경기모습을 보여준것 같습니다. 조금더 완벽한 찬스들에서 결정을 지어주는 모습들을 보여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기는한데 자신감을 많이 회복 할 수 있었던 경기들인것 같습니다.

이제 10.15(화) 북한전을 앞두고 있는 한국대표팀 선수들인데요. 북한팀은 상당히 거칠고 압박이 강할것으로 예상이되는데 이번 스리랑카전에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꼭 승리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H조의 1, 2위를 가리는 경기인만큼 반드시 이겨야하는 경기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H조 순위>

 

스리랑카전을 상대로 승리를 가져오며 한국은 H조의 1위를 북한으로부터 탈환했습니다. 각 2승으로 승점은 동일하지만 골득실에서 많은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0.15(화)에 펼쳐지는 북한과의 원정경기가 H조의 1위를 결정지을만한 중요한 경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경기 하이라이트>

 

 

경기 하이라이트입니다. 기분좋은 8대 0 대승리를 챙긴 한국대표팀 선수들인데요. 다음 경기도 좋은 경기력으로 대승리를 이어나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