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항서 베트남 축구 일정, 2022 카타르 월드컵 베트남 조별 순위

반갑습니다 축구분석을 좋아하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베트남 축구에 대한 한국 축구팬들의 관심이 시간이 지날수록 뜨거워지는것 같은데요.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팀이라서 그런지 한국팬분들의 응원 또한 상당한 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베트남 국가대표팀의 경기일정에 대해 공유드리는 내용을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베트남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지금부터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베트남 국가대표의 경기일정과 조별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국가대표 경기일정>

 

베트남 국가대표는 말레이시아전 승리를 거두고 10.15(화) 인도네시아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달뒤에는 UAE와 베트남 홈에서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요. 이 후에 다시 홈구장에서 태국을 상대하게 되었네요.

베트남 국가대표팀의 입장에서 인도네시아와의 경기는 꼭 이겨야하는 경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UAE와 태국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G조에서 베트남과 함께 강력하게 진출이 점쳐지는 팀들입니다. 특히 베트남과 태국은 축구로 엄청난 라이벌 관계입니다. 많은 컵대회에서 두 팀이 격돌하였고 비등비등한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G조 조별리그 순위>

 

 

현재 2경기까지 치른팀들과 3경기까지 치른팀들도 나뉘어져 있는데요. UAE가 2승으로 조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태국과 동일한 승점으로 3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골득실에서 밀려 3위를 기록중입니다. UAE, 태국, 베트남 3파전의 양상이 짙게 느껴지는 G조인데요. 최종적으로 어느팀들이 2차 예선에서 통과하게 될지 궁금하네요.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의 기세가 정말로 무섭습니다. 스즈키 컵대회에서 우승을 하고 10.10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말레이시아전에서 승리도 거두며 베트남에서 식지 않는 인기를 실감중이라고 하는데요. 베트남 선수들에게 딱맞는 맞춤전략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그것을 선수들에게 잘 심어주는것 같습니다. 감독으로 인해 팀이 바뀔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 있는 박항서 감독입니다.

 

 

최근 말레이시아전을 승리로 이끌며 분위기를 끌어올린 베트남 대표팀 선수들 이제 인도네시아전 이후로는 G조에서 강력한 상대들과 맞붙게 되었는데요. 베트남 축구의 색깔이 생겼다는 것이 신기하고 대단한것 같습니다. 엄청난 활동량으로 많은 공간을 만들고 골찬스를 노리는 베트남 축구팀이 과연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한국팬들의 관심도 뜨거운 것 같습니다.

 

 

베트남 축구대표팀의 에이스 콩푸엉 선수가 얼마나 큰 활약을 해주느냐도 베트남 팀의 선전에 많은 영향을 줄 것 같은데요. K리그 인천유나이트드에 소속되었다가 올해 벨기에 리그로 이적을 한 콩푸엉 선수입니다. 베트남 팀의 해외파 선수들은 많지 않은데, 유럽에서의 경험을 살려 어떻게 팀을 이끌어 나갈지 기대가 됩니다.

 

 

베트남 축구경기를 보면 감동이 항상 있는것 같습니다. 지는 경기든 이기는 경기든 선수들이 항상 최선을 다해서 뛰고 있다는게 잘보이는 팀인데요.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남은 경기들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많은 베트남, 한국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