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티안 에릭센 이적, 국적, 덴마크 축구의 상징

오늘 제가 분석할 선수는 덴마크 축구의 상징이 된 선수이죠. 바로 크리스티안 에릭센 선수입니다.

 

이적시장 마무리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과연 에릭센 선수의 최종 행선지는 어디가 될지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크리스트안 에릭센 선수의 플레이스타일과 어울리는 클럽은 어디일까요? 또한 어떠한 성장과정을 거쳐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성공한 선수가 될 수 있었는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수정보>

크리스티안 다네만 에릭센

(1992년 2월생, 178cm, 76kg, 국적 덴마크, 주포지션 공격형 미드필더 or 중앙 미드필더, 양발잡이, 토트넘 No. 23)

이적시장의 뜨거운 관심대상인 크리스티안 에릭센 선수는 그동안 어떻게 이적을 해왔는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향 덴마크에서 처음으로 축구를 시작하다.

에릭센 선수는 덴마크 미델파르트 G&BK팀에서 처음 축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후 2005년 덴마크의 오덴서BK 유소년팀으로 이적을 하게 됩니다. 유망주 시절부터 U-17 덴마크의 Young player of the year에 선정될만큼 뛰어난 축구실력을 발휘했습니다.

 

2. 아약스에서 빅클럽들의 눈도장을 제대로 받게 되는 에릭센 선수.

많은 빅클럽들의 관심을 받았지만 필드위에서 더욱 많은 경기를 소화하고 싶었던 에릭센 선수는 2008년 10월 네덜란드 리그의 아약스와 3년 계약을 체결합니다. 아약스의 유소년팀에서 기량을 갈고 닦은 에릭센 선수는 2010년 1군에 승격을 하게 됩니다.

 

 

2010년 1월 NAC브레다와 진행된 경기에 선발출전을 하며 정식으로 에레디비시 리그에 데뷔를 하게 됩니다. 데뷔년도부터 팀의 플레이메이커 역할을 매경기 훌륭히 소화해냈습니다. 이러한 경기모습을 눈여겨본 맨체스터 시티에서 이적제안이 있었지만 제안을 거절하고 아약스팀에 잔류를 선언했죠. 끊임없이 자신을 성장시키고 싶어하는 선수인것 같네요.

 

 

아약스에 소속된 4년동안 113경기에 출전했고 25골을 넣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확실한 팀의 에이스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냈죠.

 

3. 토트넘에서 역사를 쓰다.

아약스에서 자신을 충분히 갈고 닦은 에린섹 선수는 2013년 8월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 핫스퍼로 이적을 하게됩니다.

 

 

이적 첫시즌인 2013/14시즌 어린 나이답지 않게 침착하고 날카로운 플레이를 선보이며 프리미어리그에 안정적으로 안착하게됩니다. 당시 토트넘의 감독이였던 보야스 감독은 에릭센을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10번에 완벽히 어울리는 선수이다. 창조적인 플레이를 즐겨하는 선수이다'

이적 후 첫시즌(2013/14시즌)의 기록은 36경기출전 10골 10도움이였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 적응을 이렇게 빨리하는 선수들이 몇이나 있을까요?

프리미어리그에서 매년 토트넘의 에이스다운 모습들을 확실히 보여주던 에릭센 선수인데요. 2017/18시즌 부터 월드클래스라는 호칭이 붙기 시작합니다. 

47경기에 출전 14골 12도움을 2017/18시즌동안 기록하며 팀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죠. 에릭센의 활약에 토트넘도 프리미어리그 3위라는 기록으로 시즌을 마치게되고 당당히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거머쥐게 됩니다.

이제는 노련함까지 더해진 에릭센 선수인데요. 2018/19시즌이 되고 매경기 팀의 플레이메이커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내게되죠. 2018/19시즌 51경기출전 10골 17도움.

 

 

무엇보다도 2018/19시즌 팀동료인 손흥민 선수와 더불어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었고 창단 137년만에 역사상 최초로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에 토트넘을 올려놓습니다. 결승에서 다소 무기력한 모습으로 패하긴했지만 유럽의 여러 빅클럽들을 제치고 준우승이라는 거대한 업적을 세우게되죠.

 

4. 신중하게 고민중인 에릭센 선수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할까요?

2019/20시즌을 맞이한 에릭센 선수는 팀이적이라는 중대한 결정을 앞두고 있는데요.

자신의 SNS에도 '새로운곳에서 도전을 해야할때'라는 메세지로 이적을 암시합니다. 과연 에릭센 선수가 어느팀을 선택할지 전세계 축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죠.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두팀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레알 마드리드입니다.

과연 에릭센 선수가 포그바와 호흡을 맞추는 모습을 보여줄까요.

 

 

아니면 모드리치 선수와 호흡 맞추는 모습을 티비에서 보게 될까요.

 

 

제 개인적으로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에릭센 선수의 장점이 더욱 극대화 될것 같긴합니다. 에릭센 선수의 장점인 패싱 능력을 받아줄 선수들이 굉장히 많죠. 특히 이번 시즌 이적한 에당 아자르 선수와 굉장한 호흡을 보여줄수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플레이스타일 분석>

에릭센 선수가 가진 플레이스타일에 대해서 분석을 해봤는데요.

에릭센 선수의 장점은 패싱 능력입니다. 날카롭고 정교하게 전진패스를 넣어주는데 굉장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팀동료인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도 에릭센 선수가 없었더라면 지난 시즌 20골을 넣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서로 윈윈이 되는 관계였던거죠. 

활동량 또한 에릭센 선수가 가진 강점입니다.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하는 횟수가 많은만큼 수비도 굉장히 열심히 하는 선수이죠.

강팀을 만나면 주눅이 들기때문인지 본인의 강점을 발휘하는 못하는 경기도 있지만 평균적으로 탈압박이 가능한 미드필더입니다. 화려한 개인기 스킬은 아니지만 순간적인 터치로 방향전환에 좋은 능력치를 가지고있으며 수비수 한명쯤은 가볍게 제칠수 있는 선수입니다.

 

에릭센 선수의 단점은 경기의 기복인데요.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와 같이 미드필더가 강력한 팀을 만나면 본인의 실력발휘를 하지 못하고 경기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강팀과 약팀을 가리지 않고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줘야 진정한 월드클래스로 인정받는 선수가 될 수 있는데 아쉬운 경기력을 펼칠때가 종종 있습니다. 

모 이런점을 빼고는 딱히 큰 단점이 없는 에릭센 선수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잔부상없이 매시즌 많은 경기들을 소화해주고 준수한 득점력과 어시스트로 매경기 공격포인트를 기대하게 만드는 선수이죠.

 

얼마남지 않은 이적시장에서 과연 에릭센 선수는 어떤 선택을 할지 궁금하네요. 손흥민 선수의 절친이자 동갑으로 많은 한국팬을 보유한 에릭센 선수죠. 본인이 가진 장점을 발휘 할 수 있는 팀으로 이적하여 좋은 경기력을 꾸준히 보여주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