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르셀로나 페드리, 포스트 이니에스타가 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해외축구의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르셀로나 소속 선수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포스트 이니에스타가 되고 싶다고하는 페드리 선수입니다. 어린나이에도 넓은 시야야 축구센스가 타고났다라고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페드리 선수에대한 이야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르셀로나 페드리, 포스트 이니에스타가 될 수 있을까 



<선수정보>



페드리

국적 : 스페인

나이 : 2002년 11월생

소속팀 : 바르셀로나

포지션 : 윙어, 공격형 미드필더

페드리 바르셀로나 등번호 : No. 16



<유소년 시절부터 가능성을 인정받다>



페드리 선수는 UD 라스팔마스 유소년 출신인데요. 2019년 8월 16살의 나이로 프로에 데뷔무대를 치를만큼 어린시절부터 볼을 다루는 뛰어난 센스와 경기 템포를 조절하는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2019/20 시즌 36경기에 출전해 4골을 기록하기도 했었죠.



<꿈의 무대 바르셀로나로의 이적>



라스팔마스로부터 바르셀로나B로 임대이적을 진행했던 페드리 선수인데요. 훈련장에서도 좋은 모습을 한결같이 보여준 페드리 선수를 완전 이적시키겠다는 바르셀로나 구단측의 제안이 있었습니다. 어린시절부터 존경하는 선수를 이니에스타로 뽑는 페드리 선수에겐 바르셀로나가 꿈의 무대였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포스트 이니에스타가 될 수 있을까?>



2020년 8월 바르셀로나로의 완전 이적을 계약한 페드리 선수인데요. 프리메라리가 3라운드 비야레알전에서 교체출전하며 바르셀로나 이적 이 후 첫경기를 소화하게 됩니다. 윙어와 공격형 미드필더의 포지션을 모두 소화 할 수 있는 멀티선수이기도 합니다. 



페드리 선수는 바르셀로나의 포스트 이니에스타가 되기위한 현재진행중인데요. 쿠만 감독의 기회를 점차적으로 부여받고 있으며 자신의 기량과 잠재력을 경기장에서 보여주는중입니다. 이니에스타 선수와 비슷하게 탈압박과 넓은 시야를 자랑하면서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과연 페드리 선수는 경기를 치를수록 더욱 성장하며 바르셀로나 구단과 팬들이 원하는 선수로 성장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플레이스타일>



페드리 선수의 큰 장점은 넓은 시야와 경기 흐름을 읽어내는 능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롱패스 정확도가 높아 경기장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니에스타가 연상될 정도로 탈압박 능력이 좋은 선수인데요.

왜소한 체격에도 볼 소유 능력이 굉장히 좋은편이며 탈압박 후에 킬러패스나 동료들의 움직임을 읽고 활용하는 공격메이킹에도 능력이 좋은 선수입니다. 활동량도 많아 수비에도 적극적으로 가담하는 모습을 선보이면서 점차적으로 바르셀로나 주전자리를 꿰차고 있는 상황입니다.


페드리 선수가 메시와의 호흡을 더욱 맞춰가면서 바르셀로나의 포스트 이니에스타가 되는 과정을 지켜보는것도 재밌는 요소가 될 수 있을것 같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