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오고 조타 리버풀의 키맨 등번호 국적

반갑습니다 해외축구 선수들에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리버풀에서 프리미어리그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선수가 있습니다. 이적 후 엄청난 활약으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오고 조타 선수인데요. 폭발적인 공격력으로 단숨에 리버풀의 핵심 주전멤버로 떠오르고 있는 디오고 조타 선수에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오고 조타 리버풀의 키맨

 

<간략한 선수정보>

 

 

디오고 조타

포르투갈, 178cm 70kg, 리버풀FC

소속팀 등번호 : No. 20, 포르투갈 국가대표팀 : No. 21

포지션 : 공격수, 쉐도우 스트라이커, 공격형 미드필더

 

 

<울버햄튼을 프리미어리그로 승격시키다>

 

 

프리메라리가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튼으로 2017년 임대이적을 떠나게된 디오고 조타 선수인데요. 울버햄튼으로 이적후 그동안의 경험과 잠재력이 폭발하게됩니다. 디오고 조타의 엄청난 활약에 힘입어 울버햄튼은 2018/19 시즌 프리미어리그로 승격하게 됩니다. 디오고 조타의 필요성을 인지한 울버햄튼은 완전 이적협상을 제안하게되고 이를 조타 선수는 받아들이게 되죠.

 

 

시즌 초반에는 부진에 시달리며 프리미어리그 1부리그의 높은벽을 실감했던 디오고 조타 선수인데요. 자신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자신감을 찾게되었고 23라운드에서는 레스터시티를 상대로 헤트트릭을 기록할만큼 엄청난 기량을 보여주게 됩니다. 프리미어리그 입성 후 이 선수의 행보를 유심히 지켜보는 팀이 있었는데 바로 리버풀FC였습니다.

 

 

<리버풀에서 날개를 달다>

 

 

클롭 감독이 명장으로 불리는 이유는 잠재력있는 선수를 발굴하여 월드클래스의 기량으로 키워내는것에 능력을 가지고 있기때문인데요. 디오고 조타를 눈여겨 봐왔던 리버풀은 2020년 9월 울버햄튼 소속이였던 조타 선수를 리버풀로 완적이적 시키게 됩니다.

 

 

클롭 감독의 지도아래 자신의 기량에 대해 더욱 자신감을 갖게된 디오고 조타 선수는 계속해서 기회를 부여받으며 믿음에 보답을 하게 되는데요. 리버풀의 골가뭄이 이어질때마다 결승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에 일등공신이 되는경우 많아지게되죠.

 

이제는 리버풀에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어버린 디오고 조타 선수인데요. 다소 공격적인 플레이스타일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상대팀 선수들의 거친 파울을 당하는 경우가 많아지게됬고 크고 잦은 부상들에 시달리게 됩니다. 앞으로 리버풀의 키맨 역할을 얼마나 더 충실하게 수행해낼지 궁금하네요.

 

 

<플레이스타일>

 

 

오른발을 주발로 사용하지만 양발 슈팅, 패스 모두 가능한 디오고 조타 선수입니다. 공간을 침투하는 쇄도 능력이 뛰어나고 골결정력도 높아 공격포인트가 많은 선수이기도 합니다. 클롭 감독이 좋아하는 전진드리블 능력이 뛰어나며 부지런하게 뛰어다니면서 많은 기회를 창출해내기도 합니다.

 

디오고 조타 선수의 단점으로는 공중볼 경합이 약하다는점인데요. 현재 리버풀은 낮고 빠른 크로스들을 많이 시도하고 있기때문에 울버햄튼보다 리버풀이 디오고 조타 선수와 더 궁합이 잘맞는팀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과연 디오고 조타 선수가 리버풀에서 어디까지 성장 할 수 있을지 지켜보면 더욱 재밌는 요소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