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침수차 확인방법 중고차 침수차량 특징

안녕하세요 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중고차량을 살때 침수량인지 아닌지 어느부분을 봐야하는지 고민이신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딱 2가지만 확인해보시면 과거 침수되었던 차량인지 아닌지의 여부를 90프로 이상은 확인이 가능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침수차 확인방법 중고차 침수차량 확인법에 대한 공유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침수차 확인방법 중고차 침수차량 특징>



중고차량을 살때 가장 조심해야할 부분이 바로 침수이력이 있는 차인지 확인을 해보는것인데요. 청소를 잘해놓고 외관상으로 전혀 문제가 없어보이기때문에 외관을 통해서 침수차량 여부를 살펴보기엔 어려운점이 많습니다.



또한 요즘은 내부 청소까지 완벽하게 해놓은 침수차량들이 많아서 싼값에 차량을 매입했다가 나중에 침수차량인걸 알게되어 황당함을 겪는 일도 종종 있다고 하네요. 그럼 어떤 부분을 봐야 과거 침수차량 여부 확인이 가능할까요?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보세요>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침수차량 확인법은 바로 차량 안전벨트에 있습니다. 안절벨트는 촘촘한 섬유재질로 구성되어 있어 잘 닦이지 않는것이 특징인데요. 


1.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서 흙이나 침수 흔적이 있진 않았는지 유심히 살펴보세요.

2. 안절벨트 라벨에 기재되어있는 날짜와 차량연식과 비교를 해보세요. 만약 안전벨트 라벨 날짜와 차량연식 차이가 크게 난 다면 안전벨트를 교체했을 가능성이 많은것이고 이는 침수차량이었을 확률이 높은 경우입니다.


<안전벨트 라벨 예시>



<본네트 퓨지박스를 확인해보세요>



침수차 확인방법 중고차 침수차량 특징으로 나타나는 두번째는 퓨즈박스가 새것으로 교체되었을 가능성이 높다는점입니다. 퓨즈박스란 차량 내부의 전기순환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침수시 반드시 교체가 필요한 부품입니다.


주변 부품들에 비해 먼지가 적게 쌓여있다거나 퓨즈박스의 나사, 볼트들이 새것처럼 보인다면 침수차량이었을 가능성이 높은 경우가 있기때문에 차량 본네트 퓨즈박스를 유심히 살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해서 간략하게 침수차 확인방법 중고차 침수차량 특징을 공유해봤는데요. 중고차량 구매시 반드시 꼭 체크해보시고 계약서를 작성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