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코넛 오일 효과와 효능, 피부 머리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코코넛

안녕하세요 헤어지식에 도움이되는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아르간 오일, 아몬드 오일, 가드니아(치자)에 이어 이번에는 코코넛 오일의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동남아시아  여행을가면 꼭 한번쯤은 궁금해서 먹게되는 코코넛인데요. 식용으로 뿐만아니라 오일 성분이 몸에 좋은 작용을 많이한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코코넛 오일 효능, 피부 머리결에 도움을 주는 코코넛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넛 오일 효능>

 

 

굉장히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코코넛 오일인데요. 코코넛 오일을 활용한 다양한 화장품들이 등장하기도하고 식용은 물론 코코넛을 활용한 여러가지 제품들은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을 활용한 대표 제품들을 통해 코코넛 오일의 효과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헤어팩

코코넛 오일은 23도보다 낮아지면 딱딱해지는 제형을 갖추게 되는데요. 이러한 제형의 코코넛 오일을 머리카락에 발라주게되면 모발에서 윤기가나고 머리결이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 

2. 수분크림

코코넛 오일을 활용한 수분크림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자기전에 코코넛 오일을 수분크림에 몇방울 떨구고 자면 보습효과는 물론 미백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3. 마사지 오일

코코넛 오일을 활용한 마사지도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을 가열하여 피부에 발라주게되면 뭉친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튼살 또는 셀롤라이트가 생긴 부위에 바르게되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4. 머리결 개선

지방산 구조로 되어 있는 코코넛오일은 머리카락 안으로 쉽게 침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사이사이에 침투한 코코넛오일이 영양분을 공급해주기때문에 머리결 개선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펌을 한 이후에 코코넛 오일을 살짝 발라주게되면 자연스러운 컬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5. 입술이 트는것을 방지

입술이 잘 트거나 갈라지는분들은 코코넛 오일을 활용한 립밥을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매일 아침과 밤에 코코넛 오일을 입술과 입술 주위에 발라주게되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로 개선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습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하루종일 매끄러운 입술로 변신시켜준다고하네요.

 

 

6.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코코넛오일

신체의 건강에도 큰 도움을 주는 코코넛오일인데요. 지방산 인지적 감소 방지를 통한 뇌질환 퇴지 효과, 코코넛 오일에서 발견된 트리글리세라이드가 케톤의 농도를 높여주어 간질 증상을 완화 시키기는 효과,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기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합니다.

 

우리 신체에 참 많은 도움을 주는 코코넛인데요. 각각의 오일을 공부할때마다 새롭고 신비한 효과들이 많은것 같네요. 코코넛 오일 효과와 효능, 피부 머리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코코넛에 대한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