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드니아 치자 향, 가드니아가 머리카락에 좋은이유

 

안녕하세요 도움이되는 다양한 생활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가드니아 나무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우리나라말로는 치자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꽃향기가 매우 좋기로 유명한 가드니아입니다. 향기 뿐만아니라 많은 도움이되는 성분들을 가지고 있어 헤어제품들에 넣어도 좋은 효능을 기대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드니아 치자 향, 가드니아가 좋은 이유에 대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드니아 치자 향>

 

 

치자나무는 꽃이 아주 이쁘게피는 나무로도 유명한데요. 치자는 영어로 가드니아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름도 아주 고급스럽고 신비해보이죠. 가드니아 향을 맡아보신분들이라면 향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알고 계실것 같은데요.

 

 

카페 쟈스민이라는 학명을 지니고 있기도한 가드니아입니다. 쟈스민이란 이름은 듣기만해도 향이 떠오르는데요. 실제로 맡아볼 기회가 없으셨던분들이라면 꼭 한번 맡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다른 꽃들과는 차별된게 있다면 개인적으로는 좀더 매력적인 깊은 향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요즘에는 치자나무를 일반가정내에서도 많이 기르고 있는데요. 치자나무는 외풍에 약한 실내에서 키우는 식물이기때문에 베란다에서 키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치자나무가 있는 베란다에는 매력적인 치자향이 베일것 같네요. 

 

 

<가드니아가 머리카락에 좋은 이유>

 

 

치자가루를 이용한 헤어제품을 만들어 사용했을때 긍정적인 효능이 있다라는 논문이 있기도한데요. 치자성분을 사용해서 머리카락을 관리해주었더니 인장강도가 더 높아지고 머리결 개선에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가드니아는 체내의 열을 내려주는 기능이 있어 두피에 열을 내려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치자가루를 식용으로도 많이 복용하고 있는데요. 방광염 불면증 요도염 전립선염 결막염 등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는데 효과가 있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향도 좋고 몸에도 좋은 가드니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기회가 되신다면 가드니아 향을 맡아보시시기를 추천드리며 두피가려움증이나 머리결로 고민하시는분들이 있다면 가드니아 성분이 함유된 샴푸, 트리트먼트를 사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