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몬드 오일 효능, 머리카락에 좋은 오일

안녕하세요 헤어관련 여러가지 지식들을 공유하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좋은 머리카락 유지하고 개선시키는데 요즘 제가 꽂혀서 머리카락에 좋은 오일들에 대한 카테고리를 만들고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준비한 머리카락에 좋은 오일은 바로 아몬드 오일입니다. 현재까지 아몬드 오일을 활용한 많은 헤어관련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머리카락에 좋은 오일, 아몬드 오일 효능에 대한 공유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 오일 효능, 머리카락에 좋은 오일>

 

 

 

우리가 흔히 먹는 견과류인 아몬드가 머리카락에 좋은 영양을 준다는것 여러분들은 알고 계신가요? 아몬드 오일을 머리카락에 발라주게되면 머리카락이 좋아지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 오일이 머리카락에 좋은 이유>

 

1. 뛰어난 보습력

 

 

아몬드 오일은 보습력이 뛰어나기때문에 건조한 피부들을 개선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아몬드 오일을 활용한 화장품들도 많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화장품 뿐만아니라 헤어 제품들에도 아몬드 오일을 함유시키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건조한 머리카락을 보습해주기때문에 트리트먼트 제품군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오일입니다.

 

2. 영양분 공급

 

 

아몬드 오일이 머리카락에 좋은 2번째 이유는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해주기때문인데요. 염색 또는 잦은 펌으로 머리카락에 손상이 많이 되었을때 아몬드 오일로 치료를 해준다면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여 손상된 머리결을 복원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탈모예방

 

 

아몬드 오일이 머리카락에 좋은 세번째 이유는 바로 탈모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기때문인데요. 아몬드 오일에는 올레산이 다량으로 함유되 있어 탈모가 오는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E가 풍부하여 두피건강에 좋고 비듬이나 지루성 피부염이 있는분들에게 특히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아몬드 오일, 올리브 오일, 캐스터 오일을 섞어서 활용하면 머리카락 갈라짐을 예방하며 탈모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몬드 오일을 잘 활용한다면 윤기있고 건강한 머리카락으로 개선시키고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몬드 오일 효능, 머리카락에 좋은 오일에 대해서 공유를 드렸는데요. 저는 또 다음 포스팅에서 다양한 헤어관련 소식과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