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와이 레너드, 카와이 레너드 농구화 폴조지와 기대되는 호흡?!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NBA 최고의 스타이 카와이 레너드 선수에 대해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묵묵하고 우직한 플레이로 NBA에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카와이 레너드 선수인데요. 그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면밀하게 파헤쳐 보겠습니다.

 

카와이 레너드 LA클리퍼스에서 출격준비완료! 예상되는 폴조지와의 호흡은 어떨까요? 카와이 레너드 농구화에 대한 리뷰도 있습니다.

 

 

2018/19시즌 NBA 최고의 한해를 보낸 선수인 카와이 레너드 선수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볼까합니다.

 

 

카와이 레너드 선수 이력에 대해 우선 간단히 살펴볼까요?

(1991년 6월생, 200cm, 104kg, 출생지 미국, 주포지션 포워드)

2011년 샌안토니오 스퍼스로 입단하며 프로 데뷔를 하게된 카와이 레너드 선수인데요.

데뷔 후 엄청난 성장가능성을 경기력으로 보여줬고, 이런 활약을 바탕으로 2년만에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주전이 되었죠. 당시 알드리지와 토니 파커 함께 샌안토니오의의 공격 이끌었죠.

신인때 약점으로 지적되었던 수비력에 대해서도 보강을 하면서 샌안토니오팀의 에이스로 거듭기 시작했습니다.

2013/14 시즌에서는 파이널 무대에서 경기당 20점이상의 스코어을 기록하였고 스퍼스의 우승에 큰 공을 세우게되죠. 이러한 활약상에 힘입어 역사상 3번째로 최연소 파이널 MVP를 수상하며 선수의 가치가 엄청나게 상승하게됩니다.

2014/15 시즌에는 부상으로 인해 많은 경기를 출전하지는 못했지만 후반기에 좋은 수비를 많이 보여줬고 올해의 수비수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당시 스퍼스 선수가 올해의 수비수상을 수상한 것이 1992년 데이비드 로빈슨 이후 23년만이라고하죠. 또한 올해의 수비수상과 파이널 MVP를 3번째로 경험해 본 선수가 됩니다.

수비수상과 파이널 MVP를 경험한 첫 번째와 두번째 선수들은 어마어마하 전설들이죠. 바로 마이클 조던과 하킴 올라주원입니다. 이러한 이야기들만으로도 카와이 레너드라는 선수가 엄청난 선수구나라고 짐작이 가실겁니다.

준수한 활약을 샌안토리나 스퍼스에서 펼치던 중 구단과의 문제로 인해 2018/19 시즌 이적을 결심하게 됩니다.

카와이 레너드가 선택한 팀은 바로 토론토 랩터스입니다. 토론토 랩터스로 이적한 카와이 레너드 선수는 한시즌만에 토론토 팬들의 영웅이 되죠.

토론토 랩터스는 2018/19 시즌 카와이 레너드와 마크 가솔 그리고 카일 로우리의 엄청난 활약에 힘입어 창단 후 첫 우승에 성공하게 됩니다. 이때 당시의 열기를 저도 잊을수가 없는데요.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의 탐슨 선수가 부상으로 경기장 밖을 나가던중 발을 절뚝거리며 다시 들어와 자유투를 던지던 장면은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카와이 레너드 선수느 2019/20 시즌 새로운 둥지로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를 선택했습니다. 또 한명의 NBA스타인 폴 조지 선수와 함께 이번 시즌 클리퍼스의 돌풍을 이끌것 같은데요. 동부와 서부리그 최고의 공격, 수비 겸장이였던 두 선수가 같은팀에서 함께 뛰는 모습을 볼 수 있게되었네요.

 

개인적으로 카와이 레너드 선수의 경기 스타일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와이 레너드 선수의 경기를 보면 돋보이는 장면은 단연 수비력입니다. 스몰 포워드 포지션의 선수로써 큰 키는 아니지만 긴 팔 덕분에 엄청난 수비력을 보이죠. 또한 신장에 비해 반응속도와 운동신경이 좋고 이러한 장점을 본인의 플레이에 적극 활용합니다.

공격력 또한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NBA에서 굉장히 많이 나오는 전술이죠. 아이솔레이션을 자주하며 대부분 미드레인지에서 풀업 점프샷을 던집니다. 미들슛의 정확도가 46%의 엄청난 성공률을 보이는데 이런점을 활용하여 돌파를 간간히 섞어주게되죠.

상대편 수비입장에선 엄청난 압박일 겁니다. 가까이 붙자니 돌파를 하고 떨어지자니 바로 슛을 던지고. 타고난 팔길이와 피지컬로 포스트업 플레이에서도 밀리지 않습니다. 여기에 화룡정점으로 자유투 성공률까지 좋으니 수비 입장에서는 막을 방법이 없게됩니다.

 

찾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카와이 레너드 선수의 단점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볼핸들링이 조금은 투박하다는건데요.

이점을 본인도 잘 알고있는지 돌파스타일이 드리블을 길게 하지않고 골밑으로 달려가는척 하면서 미드레인지에서 풀업점퍼의 시도가 굉장히 많습니다.

한가지 단점을 더 찾자면 발이 빠르지 않다는 것인데요. 순간 스피드가 빠른 선수는 절대 아닙니다. 경기를 보게 되면 돌파해 들어가는 과정에서 약간 몸으로 밀어붙이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장면이 많이 나오죠.

마지막으로 카와이 레너드 선수의 가장큰 단점은 역시 부상 빈도가 상당히 높다라는것 입니다. 말그대로 유리몸이죠..

 

 

마지막으로 많은분들이 궁금해하는 카와이 레너드의 농구화를 말씀드리며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카와이 레너드 선수는 2018/19 시즌 뉴발란스의 OMN1S를 신고 많은 경기를 치뤘습니다. 안타깝게도 카와이 레너드가 신은 농구화인 뉴발란스 OMN1S가 국내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LA클리퍼스에서 새로운 시즌을 맞이하게된 카와이 레너드 선수.

이번 시즌 부상없이 멋진 활약 보여주며 많은 NBA팬들의 밤잠을 설치게 만들어주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