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피에르 오바메양, 오바메양 국적, 에메리 감독 보물1호

오늘 포스팅에서 제가 분석을 해볼 선수는 아스날의 핵심 공격수인 피에르 오바메양 선수입니다. 엄청난 스피드를 무기로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어떠한 플레이스타일을 가졌기에 득점력이 우수 할 수 있었는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오바메양 선수의 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피에르 오바메양 맨유 이적설에 대한 신빙성은?]

피에르 오바메양

(1989년 6월생, 187cm, 80kg, 가봉, 주포지션 센터포워드, 오른발잡이, 아스날 소속 등번호 No.14)

 

 

아스날의 핵심 공격수로 자리매김한 피에르 오바메양 선수

오바메양 선수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살라(리버풀), 마네(리버풀)와 함께 아프리카 최고의 공격수중 한명으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오바메양 선수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2007년 AC밀란 유소년 팀에서부터 두각을 나타냈다고 할 수 있는데요. 2007년 8월 챔피언스 유소년컵에서 6경기 7골을 기록하였고 대회 득정왕이 되었다고 합니다.

오바메양이란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건 독일 분데스리가 리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부터 입니다. 2013~2018년까지 엄청난 활약을 펼쳤죠.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시절 최전방 공격수로 매시즌 엄청난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였고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레알마드리드의 강팀을 상대로도 득점을 어김없이 기록하였고 이 후 빅클럽 이적설이 상당히 많이 나오게 되었죠.

2018년 1월 오바메양은 영국 프리미어리그 아스날FC로 이적을 하게됩니다.

2017/18 아스날 데뷔시즌에서부터 오바메양은 준수한 공격포인트를 올렸다고 생각합니다. 13경기 출전 10골 4도움을 기록하였죠. 하지만 기대가 더욱 컸던 아스날의 팬들은 실망스러운 시즌이였다고 얘기가 많았었죠.

2018/19 시즌에서 오바메양은 36경기 22골 5도움으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자리에 오리게 됩니다.(모하메드 살라, 사디오 마네와 공동 등점왕)

독일리그인 분데스리가에서 뿐만아니라 영국리그인 프리미어리그에서도 통하는 공격수라는걸 당당히 입증하고 있습니다.

2019년 8월 11일 펼쳐진 아스널 뉴캐슬과의 경기에서도 메이틀랜드 나일스의 도움을 받아 결승골을 성공시켰죠. 아스널의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내고 있는 오바메양입니다.

 

지금부터 오바메양 선수의 경기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오바메양 선수의 장점은 단연 스피드입니다.

빠른발을 적극 활영하여 수비 뒷공간을 무너뜨리기 위한 움직임을 90분 내내 끊임없이 이어가죠. 오바메양 선수는 측면쪽으로 빠져서 돌아들어가는 움직임보다는 중앙쪽을 빠르게 쇄도하는 빈도가 훨씬 많이 보입니다. 대부분의 골장면을 보시면 한번 또는 두번의 터치이후 슈팅으로 이어갈만큼 공을 잡는 위치가 상당히 깊숙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패널티라인에서 반박자 빠른 슈팅력 또한 갖추고 있는 오바메양 선수는 상대편 수비수들이 막기 부담스러운 선수임에 분명하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오바메양 선수의 단점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볼까요.

우선 경기당 슈팅수가 다른 톱클래스 선수들에 비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유효슈팅의 수가 적은게 단점이죠. 또 다른 단점으로는 부정확한 패스입니다. 완벽하게 수비 뒷공간을 무너뜨리고 쇄도하는 팀동료에게 패스를 주지만 이 패스가 부정확해 골찬스가 무산되는 경우를 아스날 경기를 보면 종종 볼수 있습니다.

골찬스를 살리는 것이 공격수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 오바메양 선수가 골문앞에서 조금더 침착한 모습으로 패스연결을 해준다면 득점은 물론 어시스트가 많아져 매시즌 더욱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스날의 전술과 오바메양은 잘 어울린다라고 생각합니다.

스페인 출신으로 패싱축구를 구사하는 에메리 감독이죠.

후방에서 패스패스로 상대 수비들의 압박을 풀어내고 킬패스 한번으로 수비 공간을 허물어 뜨리는 전술을  추구하는 특성상 빠른발의 공격수는 이 전술에 필수인셈이죠.

2018/19 시즌 기대이하의 성적을 낸 아스날이지만 중앙미드필더와 측면 수비라인이 보강된다면 2019/20 시즌 더욱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바메양 맨유 이적설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2019 6월 28일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 기사에 "맨유가 루카쿠를 대신할 공격수로 오바메양을 원한다"라는 기사가 있었는데요 이에 오바메양이 긍정적으로 답변했다라고 기사가 났었습니다.

일부 아스날 팬분들은 제2의 로빈 반페르시 처럼 될것 같아 걱정이 된다라고 하네요. 로빈 반페르시도 아스날 시점 득점왕을 기록한 다음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트드로 이적을 하게 되었었죠. 하지만 이에 대한 저의 생각은 "이적을 하지 않을것 같다"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는 이미 젊은 공격수와 윙자원을 보유하고 있고 어린시절부터 충분한 출전기회를 얻고 있는 레쉬포드, 린가드 등 애지중지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아스날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오바메양이 선발로 출전할 것으로 판단해 아스날이 그리는 그림에서 아직 오바메양이 존재하는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좋은 실력을 갖춘 선수들에게는 많은 이적설이 나오게되죠. 오바메양 선수를 원하는 클럽들이 많은것으로 보아 다음 시즌이 더 기대되는 공격수인것에는 틀림없는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