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트넘 탕귀 은돔벨레 포지션 분석, 손흥민과의 호흡은?

오늘 제가 세밀하게 분석을 해볼 선수는 토트넘의 허리를 단단하게 만들어줄 탕귀 은돔벨레 선수입니다. 2019/20시즌 토트넘의 신입생이죠. 탕귀 은돔벨레 선수가 가진 중앙미드필더 포지션내에서의 장점은 무엇인지, 단점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분석한 내용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탕귀 은돔벨레, 토트넘에 새로운 힘을 넣어줄 선수, 토트넘 아스톤 빌라전의 핵심선수, 은돔벨레 등번호 No.28

(국적 : 프랑스, 1996년 12월생, 181cm, 76kg, 주포지션 : 미드필더, 등번호 No.28)

 

 

은돔벨레 선수는 올시즌 토트넘으로 이적을 했죠. 이적당시 토트넘 역대 최고 이적료(6000만 유로, 약 815억원)을 기록했죠. 토트넘 이적전 은돔벨레 선수는 프랑스 리그앙 명문구단인 올림피크 리옹에서 활약을 했던 선수입니다.

19살 때,  프랑스 리그2 아미앵 SC서 프로로 데뷔, 2016/17 시즌 당시 리그에서 30경기 2골 7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우승을 도운 핵심맴버로 자리잡으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 후 올림피크 리옹으로 임대되었고 리그 32경기에서 7도움을 준수한 데뷔시즌을 보냈습니다.

2018/19 시즌에 리그 34경기 출전 1골 7도움의 공격포이트를 올리며 많은 구단들에게 스카웃 제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 멘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유벤투스 등의 많은 이적설이 있었지만 탕귀 은돔벨레의 선택은 바로 토트넘이였습니다.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이적설이 불거지는 가운데 에릭센의 대체자로 은돔벨레가 적합하다는 평이 아주 많았죠.

 

 

최근 2019/20 프리미어리그가 개막 되었고 개막 후 펼쳐진 토트넘의 첫 경기에서 은돔벨레는 멋진 중거리 슛으로 이적 후 첫 데뷔골을 기록합니다. 모우라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인프론트로 감아차기가 그대로 골망을 갈랐고, 중거리의 정석을 보여준 슈팅이였습니다.

정식 리그 데뷔경기에서 골맛을 봤으니 선수의 자신감도 더욱 상승했을 것이고 앞으로 토트넘에서 좋은 활약을 기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탕귀 은돔벨레 선수 스타일을 보면 예전 프랑스 국가대표 선수였던 비에이라가 생각납니다. 거칠고 힘이 좋지만 그안에 유연함도 갖춘 선수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중앙미드필더가 갖추어야 할 요소를 모두 갖춘 선수이기도 합니다. 탈압박 능력, 전진 패스, 강인한 체력, 수비능력까지 중앙미드필더로써 엄청난 재능을 갖추고 있는 선수죠.

2018/19시즌 챔피언리그에서 올림피크 리옹과 FC바르셀로나 경기영상을 보면 가장 돋보이는 선수는 단연 은돔벨레 선수입니다.

 

바르셀로나의 거친 공격속에서 많은 활동량으로 수비들을 지원해 공격을 막아내고 볼을 커트한 이후에 탈압박 그리고 최전방 공격수에게 연결까지 완벽한 경기력이였죠. 이 경기 이전까진 사실 은돔벨레 선수의 가치를 몰랐지만 챔피언스리그 경기영상을 본 이후 다음시즌에 분명 빅클럽에 이적을 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은돔벨레 선수와 토트넘 미드필더인 에릭센, 시소코, 손흥민과의 호흡은 기대해도 될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매우 그렇다' 입니다.

은돔벨레, 에릭센, 시소코의 조합을 보면서 저는 예전 2006 독일 월드컵 프랑스 대표팀이 많이 생각이 났습니다.

지네딘 지단, 마켈렐레, 비에이라로 구성된 미드필더 라인이었죠.

개인 테크닉과 패스 슈팅능력까진 플레이메이커 지단을 성봉으로 엄청난 활동량과 수비력이 좋은 미드필더 마켈렐레 그리고 마지막으로 은돔벨레 선수와 비슷한 강력하고 우수한 하드웨어를 바탕으로 상대팀을 압박하고 유연한 테크닉을 갖춘 비에이라 선수까지 이 당시 프랑스 국가대표팀을 상대하기가 상대팀 입장에서는 굉장히 부담스러웠다고 합니다.

지금의 토트넘도 바로 이와같은 느낌입니다. 우수한 개인 테크닉과 타고난 전진 패싱능력을 보유한 에릭센과 엄청난 활동량으로 커트머신 역할을 하고 있는 시소코 선수와 강인하고 우직한 플레이를 추구하지만 그안에 유연함을 갖춘 은돔벨레가 있다면 토트넘의 허리라인은 든든하겠죠?

상대팀입장에서 토트넘의 2019/20시즌 미드필더 라인을 허물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은돔벨레 선수는 빠른 패스타이밍을 지닌 선수로 손흥민 선수와 호흡도 좋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토트넘 전술에 굉장히 잘어울려 녹아들어가고 있는 은돔벨레 선수인데요. 앞으로 남은 리그경기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어 지난 시즌 아쉽게 놓친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루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