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날 니콜라스 페페, 니콜라스 페페 국적, 등번호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은 아스날에서 큰 돈은 주고 영입한 최고의 유망주 입니다.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는 선수이지만 아직 더 남아있다는 극찬을 받은 선수이기도 하죠. 디디에 드록바를 이을 코트니부아르의 젊은 공격수 바로 니콜라스 페페 선수입니다.

니콜라스 페페 선수의 경기스타일과 플레이의 장점, 단점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날 반격의 중심]

아스날 니콜라스 페페, 니콜라 페페

(니콜라스 페페, 1995년 5월생, 183cm, 73kg, 주포지션 윙포워드, 왼발잡이, 등번호 아스날 No.19)

 

 

아스날이 큰마음을 먹고 영입한 선수이죠.

이름은 니콜라스 페페, 1995년생으로 아주 어린나이임에도 프랑스리그에서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니콜라스 페페 선수는 2018/19시즌 프랑스 리그1에서 38경기동안 22골 11도움이란 엄청난 기록을 세웁니다. 니콜라스 페페의 엄청난 활약에 힘입어 소속팀이였던 릴OSC팀은 프랑스 리그1 2위로 2018/19시즌을 마무리하게되죠.

프랑스리그의 절대강자 파리 생제르맹이 리그 1위이고 2위가 바로 릴OSC인거죠.

많은 빅클럽들이 페페의 영입을 시도했지만 니콜라스 페페 선수의 선택은 프리미어리그의 아스날이였습니다.

2019.8월 아스날과 5년 계약에 도장을 찍습니다. 80m유로(한화 약 1050억)라는 어마어마한 이적료(클럽레코드)를 기록하며 5년계약을 하게되죠.

 

이스날은 어떻게 1995년생의 어린선수에게 이러한 과감한 투자를 했는지 니콜라스 페페의 경기스타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니콜라스 페페 선수가 출전한 경기영상들을 보시면 과감한 돌파가 상당히 많습니다.

니콜라스 페페 선수의 영상을 보며 저는 네이마르 선수가 생각이 났습니다. 볼을 트래핑한 이후에 간결한 패스나 슈팅을 하는 스타일이 아닌 무조건 드리블을 칩니다. 이러한 경기스타일이 나올수 있는건 빠른 스피드를 가지고있고 드리블 능력이 매우 좋다는걸 의미하겠죠?

개인기가 매우 우수한 선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가벼운 몸놀림으로 팬텀드리블을 주로 구사하며 2명에게 둘러쌓여도 개인기로 상대편을 무너뜨리는 장면을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오른쪽 윙에서 플레이를 하며 많은 골을 기록하였는데, 대다수의 장면들은 오른쪽 측면에서 볼을 잡고 개인기로 측면 수비를 무너뜨린뒤, 중앙쪽으로 접어들어가다 왼발 감아차기 슛이 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점이 드리블이라는건 단점도 명확하다는 뜻이겠죠?

드리블을 많이 하는 선수들이 팀에 미치는 단점은 팀 컬러를 무너뜨릴수도 있다는 것 입니다.

간결하게 플레이를 안한다는 것이 니콜라스 페페 선수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스날의 현재 최대 약점으로 나오고 있는 이야기들이 바로 수비인데요.

 페페 선수가 드리블을 하다가 뺏기게 되면 상대팀에게서 많은 역습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이를 과연 아스날 수비라인이 잘 버텨낼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는 세계리그중 거칠고 템포가 빠른 리그라고 할 수 있죠.

거친 태클이 들어올거고 압박도 상당하게 구하사는 팀들이 많아 개인기를 구사하는 선수들이 살아남기에는 쉽지 않은 리그가 바로 프리미어리그 입니다.

니콜라스 페페 선수가 아직 빅리그에서의 경험이 없기때문에 과연 이 문제를 어떻게 극복해나아갈지 저도 궁금해 지네요. 또한 2:1 패스와 동료간의 패스플레이를 중시하는 아스날의 팀 컬러에 개인기가 좋은 선수는 어떻게 스며들어갈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아스날에서 기대되는 모습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개인적으로는 니콜라스 페페 선수의 가세로 오바메앙, 라카제트 라인에 활기가 더 생길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바메양하면 빠른발을 이용해 수비라인을 무너뜨리는것이 특기인 공격수인데요.

니콜라스 페페가 측면을 허물고, 수비뒤로 돌아서 들어가가는 오바메양 선수에게 정확한 패스가 이어진다면 상당히 많은 골찬스가 만들어 질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카제트 선수 또한 간결한 드리블과 슈팅능력 마무리가 가능한 선수이기때문에 상대편 수비수들이 라카제트에게 시선을 뺏긴다면 페페 선수가 수비수와 1:1 상황을 맞이할 경우가 많아질거고 이는 곧 페페 선수가 가장 자신있어하는 상황이 되는거죠.

 

 

개인적으로 아스날의 이번 영입은 굉장히 성공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금일 기준(2019/20리그 1R 종료) 니콜라스 페페 선수가 아스날에서 뛰는 경기를 단 한경기밖에 보지 못했지만 충분히 강팀들을 상대로 골을 넣을 수 있는 라인이 완벽히 구축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스날이 이번 시즌 좋은 경기를 많이 펼쳐서 프리미어리그 순위 예측이 더욱 흥미진진 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아스날 반격의 중심으로 영입된 니콜라스 페페 선수

프리미어리그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월드클래스 선수로 거듭나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