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U-17 월드컵 대한민국 칠레 경기일정, 조별순위

안녕하세요 축구 전문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19 FIFA U-17 월드컵이 한창 진행중인 요즘인데요. 조별리그 2경기를 마친 지금 대한민국의 선수들은 현재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다음경기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둬야만 하는 대한민국 U-17 대표팀 선수들인데요. 기분좋은 승전보를 가져다 줄 것을 응원합니다.

지금부터 다음라운드 진출이 걸린 대망의 조별리그 3번째 경기인 칠레와의 일정과 현재 조별리그 순위에 대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일정>

 

 

대한민국과 칠레와의 조별리그 경기는 11.03(일) 새벽 05:00에 브라질에서 시작될 예정인데요. 두 팀 모두 물러 설 수 없는 한판승부가 될 것 입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아이티에 1승을 거두고 프랑스에 1패를 내주어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칠레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두어야만 다음라운드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대한민국과 칠레전에 대한 중계는 KBS N 스포츠와, MBC SPORTS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니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른 새벽시간이라 한국의 축구팬분들이 보기에는 다소 빡빡하겠지만 많은 응원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2경기를 마친 현재 조별리그 순위>

 

 

A조에는 이미 다음라운드 진출팀이 확정 되었네요. 브라질과 앙골라가 조 1, 2위로 진출이 확정 되었습니다. 두 팀 모두 2승으로 A조에서 압도적인 경기들을 선보였는데요. 조별리그 3번째 경기에서 조 1위를 다투는 경기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B조에서는 나이지리아가 일찌감치 조 1위를 확정지었습니다. 나이지리아는 어린 선수들이 펼치는 대회에서 강한팀의 면모를 매번 보여주는듯 하네요. 2위로 어느 나라가 다음라운드에 진출할지는 마지막 3번째 경기를 치뤄봐야 알 것 같네요. 치열한 한판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민국이 속한 C조의 상황이 가장 복잡합니다. 프랑스가 현재 2승으로 가장 유력한 조 1위 후보이지만 다음경기에서 패배하게 된다면 1위가 바뀔수도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자력으로 다음라운드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칠레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가져와야만 합니다. 지금까지 충분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으니 충분히 칠레전에서 승리후 다음라운드에 진출 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D조에서는 세네갈과 일본이 다음라운드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U-17 네덜란드는 성인 국가대표팀에 비해 힘을 많이 쓰지 못하는 분위기네요.

E조도 혼돈의 상황입니다. 조별리그 2, 3번째 경기를 마치고 나서야 어느팀이 다음라운드로 진출 할 수 있을지가 확정될 것 같네요.

F조 역시 아직 조별리그를 1경기밖에 치르지 않았기때문에 진출팀을 예측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네요. 3번째 조별리그 경기까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대한민국 칠레 경기응원>

 

 

자랑스러운 한국 U-17 대표팀 선수들의 얼굴입니다. 아이티전에서 승리를 가져온 후 프랑스에서 3:1로 패하며 분위기가 약간은 침체될 수도 있었겠지만 한국팀 특유의 뚝심과 정신력으로 다시 잘 가다듬어 칠레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가져올 것이라 믿습니다.

 

 

이번 대표팀 경기들을 지켜봐도 그렇고 인터뷰때의 내용들도 그렇고 선수들의 분위기가 상당히 좋은것 같은데요.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인 칠레전에서도 지금과 같은 분위기를 유지하여 서로 단결되는 모습을 보인다면 반드시 승리 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직 어린 선수들이기에 분위기를 타는것이 상당히 중요한 승리의 요소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선제골의 중요성은 언제 말해도 이상하지가 않죠. 경기중에 2~3번의 찬스들은 반드시 찾아옵니다. 이 찬스를 살리는 것이 상당히 중요할 것 같네요.

 

 

후회없는 경기들을 하여 한국에 다시 돌아왔을때 활짝 웃는 선수들의 얼굴을 봤으면 좋겠네요. 지난 U-20 월드컵의 선수들처럼 경기후에 선수들이 서로를 다독이며 원팀의 모습을 끝까지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U-17 대한민국 선수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