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안젤로 러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희망

안녕하세요 스포츠 이모저모를 다루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희망인 디안젤로 러셀 선수에 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루키시절부터 다양한 이슈가 있었던 디안젤로 러셀 선수인데요. 러셀 선수는 어떠한 과정을 거쳐 NBA에 입문하게 되었는지 어떠한 이슈가 있었는지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지금부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디안젤로 러셀 선수의 이야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수정보>

 

 

디안젤로 러셀

(1996년 2월생, 193cm, 88kg, 국적 미국, 주포지션 포인트가드 or 슈팅가드)

 

<성장과정>

1. 오하이오 스테이트에서 재능을 일찌감치 인정받다.

오하이오 스테이트 데뷔전에서부터 엄청난 활약을 펼쳤던 디안젤로 러셀 선수인데요. 16득점, 6리바운드, 4도움을 기록하며 산뜻한 데뷔전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그해 1월에는 33점을 기록하며 본인의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1학년부터 학교의 주전의 자리를 확고히 하였으며 2014-2015시즌이 끝난 뒤 바로 NBA드래프트에 도전을 하게 됩니다.

 

2. LA레이커스에서 NBA 선수활동을 시작하다.

 

 

엄청난 기대를 받았던 루키였던 디안젤로 러셀 선수는 데뷔 시즌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한 경기력을 보여주는데요. 디안젤로 러셀 선수의 개인적인 능력도 아쉬웠지만 팀 전체의 경기력이 별로였기때문에 팀 선택에 대한 아쉬움도 남게 됩니다.

올스타전이 끝난 후로 LA레이커스의 주전으로 자리를 잡고 나아진 경기력을 보여주었는데요. 특히 3월에 치뤄진 뉴저지 네츠와의 경기에서 39점을 넣으며 루키 시즌 최다 득점자의 이름을 올리게 됩니다.

 

 

LA레이커스에서 활동할 당시 2016년 3월 팀 동료 닉 영과 개인적인 대화내용이 담긴 영상을 인터넷에 누출시키며 팀에서 왕따를 당하기도 했던 러셀 선수인데요. 이로인해 팀의 분위기가 최악이 되었기때문에 팬들에게도 많은 외면을 당했었습니다.

 

3. 브루클린 네츠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쌓다.

LA레이커스에서 왕따를 당하고 있다는 뉴스가 이슈가 되었고 여러가지 문제로 상황이 안좋아진 디안젤로 러셀은 브루클린 네츠로 이적을 하게 되는데요. 다행히 브루클린 네츠에서 LA레이커스때보다 향상된 경기력을 보여주게 되죠.

 

 

꾸준한 활약을 펼치며 네츠를 동부지구 6위에 랭크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는 디안젤로 러셀 선수였는데요. 당시 브루클린 네츠의 에이스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매경기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러셀 선수의 공격적인 재능이 잘 어울리는 팀이였던것 같습니다.

 

 

4. 자유계약 선수의 신분으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손을 잡다.

2019-20시즌을 앞두고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로 이적을 하게된 디안젤로 러셀 선수인데요. 주축 멤버들의 이적으로 전력보강이 반드시 필요했던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중입니다.

 

 

스테판 커리 선수를 도와 주요 득점원으로 매경기를 치르고 있는 러셀 선수인데요. 과연 많이 힘들어보이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에 어떤 도움을 줄 지 궁금하네요. 사실상 최근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경기력을 보면 우승은 많이 힘들어보이는데, 파이널까지 진출하기위해서는 디안젤로 러셀 선수의 활약이 절실한것으로 보입니다. 

 

<플레이스타일>

 

 

아이솔레이션이 강한 장점이라고 생각되는 디안젤로 러셀 선수인데요. 드리블 돌파를 하는척하다가 점프하고 미들 슛을 쏘는 플레이가 많은데 이 성공률이 굉장히 좋은편입니다. 좋은 체격조건을 갖추고 있고 드리블 능력도 좋아 1:1 능력은 충분히 있는 선수입니다.

3점슛 능력도 좋아 스테판 커리 선수의 짝으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러셀 선수입니다. 픽앤롤과 스크린플레이에서도 러셀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스크린 이 후에 슛, 패스 등 다양한 옵션을 가져가는 선수입니다.

 

단점으로는 턴오버의 비율이 다소 높은편에 속하는 선수인데요. 드리블자세가 비교적 높기때문에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는게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