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류현진 LA다저스 잔류, 이적 그의 선택은?

안녕하세요 스포츠 관련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이번 시즌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휴식기에 접어든 LA다저스의 류현진 선수인데요. 류현진 선수의 추후 행보에 대한 관심이 미국과 한국에서 아주 뜨겁습니다. 워낙 훌륭한 성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한터라 재계약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타 팀으로 이적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최종적으로 류현진 선수는 어떠한 선택을 하게 될지 궁금하네요.

지금부터 류현진 선수가 선택 할 수 있는 여러가지 가능성을 여러분들께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모음>

1. 미국 매체 디애슬레틱 

 

 

미국 매체 디애슬레틱에서 10.12일에 기사를 하나 보도했는데요. "류현진, 리치 힐, 러셀 마틴, 데이빗 프리즈 선수는 다저스에서 내년에 볼 수없을 것"이라는 기사 내용이였습니다. 류현진 선수는 개인적으로 LA다저스에 잔류하기를 희망한다는 기사들도 보도 된 적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국적이 다른 나라에서 새로운 연고지에 적응하는 것이 쉬운문제는 아니기때문에 결혼을 한 류현진 선수의 마음이 이해가 되기도 하네요. 

 

 

어째됬든 디애슬레틱 매체는 류현진 선수와 LA다저스의 이별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선발팀이 시급한 LAA팀이 가장 강력하게 류현진 선수를 원하고 있다는 내용도 찾아 볼 수 있었는데요. LA다저스는 이번 시즌 류현진이 큰 활약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내년에 연봉을 삭감하려 한다고 하네요. 과연 이 제안을 받아들일지의 여부가 류현진 선수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칠것 같습니다. 

 

2. 미국 매체 LA타임즈

"류현진이 LA다저스에 잔류하기 위해서는 2가지 조건이 반드시 필요하다. 리치 힐, 마틴, 류현진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떠날것"이라는 예측을 LA타임즈에서 10.15에 했는데요. 류현진 선수가 LA다저스에 잔류하기 위해서는 책정된 시장가치보다 낮은 연봉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하네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류현진 선수가 굳이 연봉을 낮추면서까지 LA다저스에 몸을 담진 않을까 하는 생각이지만 개인적인 사정과 자세한 내막은 오픈되는게 없으니 추 후 행보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알 수가 없을것 같습니다. LA타임즈 역시 류현진 선수가 잔류가 아닌 이적을 예측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3. 캘리포니아 지역지 '오렌지카운티 레지스터'

캘리포니아의 지역지 '오렌지카운티 레지스터'에서는 LA다저스의 최우선 과제가 류현진을 잔류시키는 것이다라는 기사를 배포하기도 했었는데요. 올시즌을 끝으로 FA신분을 맞이하게 된 류현진 선수를 반드시 잡아야 LA다저스가 내년 시즌에도 좋은 모습을 이어갈 수 있을것이다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렌지카운티 레지스터 신문지 역시 류현진 선수가 과연 LA다저스에서 제시하는 연봉제안을 받아들일지가 의문이라고 얘기했는데요. 류현진 선수의 지금 머리속에는 어떠한 미래의 계획들이 그려지고 있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메이저리그에서 선수를 하며 월드시리즈 우승은 야구 선수라면 하나의 꼭 이루고 싶은 목표와 같은텐데요. 류현진 선수는 어떠한 선택을 하게 될까요?

 

4.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SPN

스포츠 전문매체 ESPN에서도 류현진과 LA다저스가 재결합할 가능성은 크게 높지 않다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평균자책점 1위를 기록한 선수에게 연봉을 줄여 재계약을 협상하는 팀은 결코 흔하지 않다라는 이야기도 동시에 하였는데요. 류현진과 리치 힐 선수가 LA다저스 팀을 떠난다 하더라도 선발투수 자원이 풍부한 LA다저스가 굳이 류현진 선수를 무리하게 잡으려하지 않을것이다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ESPN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주시하며 "LA다저스는 단기계약으로 류현진 선수가 남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중일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적이 예상되는 팀으로는 LA에인절스, 샌디에이고 등을 고려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전망했습니다. 두 팀 모두 다음시즌 선발투수의 보강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팀들입니다.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최고의 성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한 류현진 선수인데요. 류현진 선수 본인과 가족 모두 좋아할만한 계약을 얻어냈으면 좋겠네요. 아무래도 스포츠에서 선수들의 연봉은 자존심과도 같은 문제이니 너무 손쉽게 LA다저스와 손을 잡지는 않았으면 하는게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한국 야구의 전설이 되어가고 있는 류현진 선수인데요. 내년 시즌을 어느팀에서 어떤 선수와 함께 보내고 있을지 무척 궁금해지는 요즘입니다. 류현진 선수에 대한 좋은 소식이 많이 들려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