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북한 경기결과,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조별 순위, G조 순위

안녕하세요 축구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한국 북한 경기결과가 나왔는데요. 0:0으로 양팀 득점없이 무승부를 기록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경기중계가 없어 답답했던 마음인데요. 양팀 모두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는 정보말고는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없네요. 현재까지의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조별 순위에 대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한국 북한 경기결과>

 

 

평양 김일성구장에서 치뤄진 한국과 북한의 경기는 양팀 모두 득점없이 0:0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무관중에 중계도 되지 않아 한국의 축구팬분들은 답답한 마음이였는데요. 당연히 이기는 경기를 할 줄 알았는데, 북한에서 치뤄지는 경기인만큼 선수들도 많은 긴장을 한 것 같습니다. 객관적으로는 한국 선수들이 훨씬 우위에 있다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손흥민 선수와 한광성(유벤투스) 선수의 대결로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던 이번 아시아 2차예선인데요. 두 선수가 어떠한 활약을 펼쳤는지도 확인 할 길이 없습니다. 한광성 선수의 플레이가 어떻길래 유벤투스로 이적을 하게 되었는지 많이 궁금했었는데 확인 할 수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한국대표팀은 북한과의 무승부를 기록한 이 후 G조에서 몇위를 차지하고 있는지 지금부터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 순위>

 

 

한국팀은 북한 레바논 투르크멘스탄 스리랑카와 함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G조에 속해있습니다. 한국 북한과의 경기 이 후, 한국팀은 변함없이 G조 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북한과 승점은 같지만 골득실에서 우위를 점했기때문에 1위 자리를 굳히고 있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남은 경기 일정에서도 한국팀의 강세가 이어져 무난하게 G조 1위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을 통과 할 것 같은데요. 아시아지역의 모든 국가들의 수준이 평등해졌다고는 하지만 아직 한국대표팀을 위협할만한 팀이 G조에 위치해 있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아시아의 강팀으로 분류되는 이란, 일본 모두 각 조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이 발전한듯한 축구 실력을 보여주는 우즈베키스탄도 D조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네요. 아시아지역에서는 큰 이변없이 기존 강팀으로 분류되던 팀들이 무난하게 2차예선에 통과 할 것 같은 느낌인데요. 이변의 대상은 어느 국가가 될지 궁금하네요.

 

 

한국팀 선수들이 부상없이 소속팀에서 좋은 경기감각을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은데요.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한국대표팀의 다음일정은 11.14(목) 레바논과의 격돌을 앞두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전력상으로는 한국팀의 압도적인 승리가 예상되지만 많은 한국축구팬분들이 알다싶이 중동축구는 다소 지저분한 감이 있죠.

빠른 시간안에 득점하여 레바논이 침대축구를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큰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스리랑카와의 경기에서 대량 득점에 성공한 한국 대표팀이 북한전에서도 많은 골을 기록하기를 많은 팬분들이 소망하셨을 텐데요. 경기결과가 아쉬운 점은 지울수가 없네요. G조 단독 선수를 기대했는데 결과가 아쉽습니다. 

 

 

아직까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이 끝난 것이 아닙니다. 한국대표팀 선수들은 끝까지 방심하지말고 앞으로도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며 무난하게 G조 1위로 3차예선에 진출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11.14(목) 레바논전 이전에 각 자의 소속팀에서 좋은 기량과 경기감각을 유지하여 레바논전에서 대량 득점으로 승리를 가져오는 모습을 봤으면 좋겠네요. 부담감이 많은 북한전에서 돌아온 태극전사들인데요. 체력회복을 충분히하여 좋은 경기력을 다시 찾아오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