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유 리버풀 경기일정 및 프리뷰, EPL 9라운드의 빅이벤트

안녕하세요.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가 초반을 넘어 중반리그로 점차 넘어가고 있는데요. 맨시티 리버풀이 지난 시즌과 같이 우승경쟁을 벌이고 있고 나머지 팀들은 상위랭킹을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최근 경기양상입니다. 10.21(월)에 맨유와 리버풀이 격돌하게 되었는데요. 과연 지금의 흐름대로 리버풀이 맨유를 이기고 연승을 이어나갈지 아니면 맨유가 저력을 보여주며 다시 챔피언스리그 진출하는 4위권 진출에 발동을 걸지, 과연 최종승자는 어느팀이 될까요.

 

<경기일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홈구장인 올드트레포드로 현 EPL랭킹 1위, UEFA 챔피언스리그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을 불러들입니다. 오래전부터 두 팀은 라이벌 관계로 유명했었습니다. 선수들과 구단관계자들은 물론 팬들까지 엄청난 신경전을 펼치는 경기를 매번 하였는데요.

2019-2020시즌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에서 맞붙게 되었습니다. 양팀의 이름만 들어도 설레이는 지금인데요. 과연 축구전문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이 예상하는 양팀의 경기결과는 어떻게 될지 지금부터 말씀드려보도록 할께요.

 

<맨유 리버풀 매치 프리뷰, 리버풀 2:0 승리>

 

우선 양팀의 전력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버풀은 이번 시즌 막강한 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막전이래 무승부와 패가 없이 현재까지 8연승을 기록중입니다. 정말 말그대로 엄청난 기록입니다. 경기당 평균득점이 2.5점이죠. 공격라인의 화력이 정말 어마무시한 팀입니다. 공격, 미드필더, 수비 모 어느 한 라인 빈틈없이 강력한 2019-2020시즌의 모습을 보여주는 리버풀팀입니다.

 

 

다음은 맨유의 최근전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이번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력은 최악중에 최악입니다. 리버풀과 반대로 공격, 미드필더, 수비 어느 라인 하나 강력한 모습이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일단 선수들의 분위기 자체도 많이 가라앉아 있는것 같은데요. 하루빨리 맨유가 예전 맨유의 모습으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리버풀의 수비라인을 맨유가 뚫어내기는 상당히 힘들것으로 예측이 되는데요. 맨유의 최근 공격을 이끌고 있는 다니엘 제임스 선수는 빠른발로 상대편의 측면을 허물어뜨리는 유형의 윙어이죠. 하지만 리버풀은 스피드가 빠른 풀백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 EPL 최고의 풀백으로 평가받고 있는 두선수이죠. 로버트슨, 알렉산더 아놀드 선수를 과연 맨유가 뚫어 낼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맨유의 공격을 이끌고 있는 레쉬포드의 득점은 이번시즌 기대에 상당히 못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거액을 주고 여러선수들을 영입하고 재계약을 하였지만 돈을 쓴대비 효율은 완전 제로에 가깝습니다. 특히 맨유 수비의 핵심역할을 맡고 있는 맥과이어 선수도 기대이하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반대로 리버풀은 서브자원인 선수들도 경기에만 나서면 펄펄 날아다니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특히 리버풀 미드필더 바이날둠 선수는 최근 유로2020 대회에서 벨라루스를 상대로 멀티골을 기록하며 네덜란드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정말 스쿼드가 너무 풍부한 리버풀팀입니다. 선수들 기용이 대거 바뀌어도 리버풀의 색깔은 그대로 들어나고 경기력에도 차이가 안느껴지죠.

 

 

객관적인 최근 전력을 제외하고 제가 생각하는 최대 경기변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홈구장이라는 것 입니다. 사실 올드트레포드의 위엄이 사라진지는 꽤 되었지만 그래도 역사는 역사이니까요. 쉽게 맨유 선수들이 물러날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어떻게든 1위 리버풀을 잡아내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려 최선을 다할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투지와 집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10.21(월)에 펼쳐지는 맨유 리버풀 경기 굉장히 기대가 되는데요. 과연 승자는 누가 될것인지 궁금하네요. 리버풀이 맨유를 올드트레포드에서 잡아내며 리그 9연승을 이어나갈지, 맨유가 리버풀을 홈에서 잡아내며 반등의 기회를 마련할지 어느 팀이 이겨도 분위기가 한껏 오를 것 같네요. 재밌는 경기가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