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림픽대표 김대원 선수, 대구FC 한국축구의 미래

축구 선수 분석전문가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얼마전 올림픽대표팀 선수들이 우즈베키스탄과 평가전에서 1경기는 승리를 거두고 1경기에서는 패배를 기록했는데요. 이 평가전을 보면서 김대원 선수를 알게되었고 이 선수에 대해서 꼭 한번 포스팅을 해야겠다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 우즈베키스탄 2차 평가전에서 가장 돋보인 활약을 한 선수가 김대원 선수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지금부터 김대원 선수가 가진 장점은 무엇인지 어떠한 성장과정을 거쳤는지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수정보>

 

 

김대원

(1997년 2월생, 172cm, 64kg, 국적 대한민국, 오른발잡이, 주포지션 공격수 or 미드필더, 소속팀 대구FC, 소속팀 등번호 No. 14, 올림픽대표팀 등번호 No. 14)

 

<성장과정>

1. 태국마크의 꿈을 꾸기 시작하다.

 

 

김대원 선수는 숭실중학교에서 축구선수의 꿈을 키우기 시작했는데요. 숭실중학교에서 팀의 에이스로 좋은 활약을 펼치며 보인고등학교 축구부에 입학하게 됩니다. 고등학교에서 단연 다른 동년배 선수들에 비해 엄청난 축구 센스를 보여주며 졸업을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김대원 선수를 K리그 여러구단에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졸업하자마자 대학교가 아닌 대구FC 프로팀으로 입단하게 됩니다. 등번호 No.14번을 부여받고 윙어, 공격수로 대구FC에서 좋은 활약을 펼쳐주고 있는 김대원 선수입니다. 

 

2. 대구FC 공식 데뷔전에서 데뷔골을 기록하다.

 

 

입단 이 후 바로 1군에 포함되지는 못한 김대원 선수인데요. R리그에서 꾸준한 활약을 선보인 끝에 2016-2017시즌 대구FC 1군팀에 공식 데뷔전을 치르게 됩니다. 상대는 FC안양이였죠. 12라운드에서 만난 두 팀인데요. 김대원 선수의 데뷔전이기도 한 경기입니다. 이 경기에서 김대원 선수는 데뷔골을 기록하며 데뷔전에 데뷔골을 기록한 선수가 되는데요. 이때부터 대구FC의 팬분들의 기대를 김대원 선수는 한몸에 받게되죠.

 

3. K리그 데뷔전을 치른 2018-2019시즌.

2017-2018시즌 3월에 열린 K리그 2라운드 경기에서 수원 삼성 블루윙즈와의 경기에서 교체출전하며 K리그 데뷔전을 치른 김대원 선수인데요. 다소 긴장한 모습으로 본인의 기량을 맘껏 펼치진 못하였지만 1개의 슈팅을 기록하며 경기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이 후 지속적으로 출전기회를 얻기 시작하였고 21라운드인 강원FC와의 경기에서는 K리그 데뷔골이자 멀티골을 기록하며 최고의 활약을 펼치게 되는데요. 21라운드 MVP로 선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 경기에서 6개의 슈팅중 4개가 유효슈팅을 기록하였고 본인이 가지고 있던 장점과 잠재력을 충분히 보여줬던 경기가 되었죠.

 

4. 올림픽 국가대표로 차줄되다.

어린나이임에도 소속팀 대구FC에서 꾸준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김대원 선수는 올림픽대표팀에 차줄이 되는데요. 동일 나이때에서 최고의 선수들만 보인 올림픽대표팀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활약으로 한국 축구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패스의 질이 남다른 선수이고 키핑능력, 탈압박 능력, 찬스가 왔을때 주저하지 않고 슈팅을 하는 능력까지 두루갖춘 선수이죠. 이제 얼마후면 열릴 2020 도쿄올림픽인데요. 우즈베키스탄과의 평가전을 보면 김대원 선수의 대표팀 중간 탈락은 절대 없을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도쿄올림픽에서 메달을 따내려면 반드시 필요한 자원이라는걸 스스로 입증했던 평가전이였습니다. 

 

 

한국축구의 또다른 미래 정우영 선수에게 완벽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경기를 마쳤는데요. 어시스트 장면 이외에도 한국팀이 공격전개시에 김대원 선수와 연결되지 않은 내용이 거의 없었습니다. 우즈벡과의 2차 평가전에서 최고의 활약은 펼친 선수는 단연 김대원 선수였습니다.

 

<플레이스타일>

 

 

김대원 선수는 기본적으로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기본기가 좋은 선수입니다. 볼키핑이 좋아 공을 쉽게 뺏기지 않고 빠른 패스타이밍으로 상대 수비수들을 붕괴시키는 유형의 선수이죠. 볼을 소유하고 있을때에도 넓은 시야를 유지하며 돌아가는 동료들을 보며 정확한 타이밍에 날카로운 패스를 자주 넣어주는 선수인데요.

드리블 능력과 수비력 또한 갖춘 선수입니다. 그리고 특히 중거리 슛에 능숙하여 많은 중거리 골을 만들어내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대구FC에서 공격수와 윙어로 자주 경기에 나서는 만큼 스피도 또한 갖추고 있는 선수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작은 신장과 외소한 체격으로 피지컬이 약점인데요. 나이가 조금더 들고 웨이트에 중점을 둔다면 충분히 이런점을 극복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세상에 단점없는 선수는 없으니까요.

 

<김대원 선수 분석을 마치며>

 

 

축구 실력 뿐만아니라 귀여운 외모로 많은 한국축구팬의 사랑의 받고 있는 김대원 선수인데요. 우즈벡과의 평가전 이 후 더욱 많은 팬분들이 생길 것 같네요. 현재의 폼 잘 유지하여 소속팀에서 멋진 경기들 보여주고 2020 도쿄올림픽에서 멋지게 메달을 따내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