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트넘 츠르베나 즈베즈다 경기예상, UEFA 챔피언스리그

안녕하세요 축구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토트넘 츠르베나 즈베즈다의 경기가 바짝 다가왔는데요. 이런 관심있는 경기들이 얼마안남으면 괜히 설레고 기대되고 하는 마음이 강하게 드네요. 프리미어리그, 프리메라리그, 분데스리가 등 많은 자국 리그에서도 재밌는 경기들이 많이 펼쳐지지만 솔직히 개인적으론 UEFA 챔피언스리그만큼 흥미진진하진 않은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트넘 츠르베나 즈베즈다의 경기에 대한 일정소개와 경기결과를 예상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토트넘 츠르베나 즈베즈다 경기일정>

 

 

챔피언스리가 B조에 속한 양팀이 격돌하게 되었습니다. 경기는 10.23(수) 새벽 04:00에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챔피언스리그는 아쉬운점이 항상 한국시간을 새벽시간대에 경기가 진행되네요. 토트넘의 홈구장인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으로 츠르베나 즈베즈다를 불러들인 토트넘인데요. 토트넘의 입장에서는 반드시 승리를 가져와야 하는 상황입니다.  

 

<전력비교>

 

토트넘은 현재 1무 1패로 조별리그에서 4위에 랭크되어 있고, 츠르베나 즈베즈다팀은 1승 1패로 조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아직까지 챔피언스리그에서 승리를 기록하고 있지 못한 토트넘인데요. 홈경기에다 객관적인 전력상으로 우위에 있는 만큼 이번 츠르베나 즈베즈다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챙겨야 하는 상황입니다.

만약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조별리그 탈락을 하게 된다면 지난 시즌 준우승도 다 운이 좋았다라는 말들이 많이 나올수 밖에 없는 상황인것 같습니다. 젊은 선수들로 대부분 스쿼드가 구성되어 있는 토트넘팀 인데요. 그만큼 한번 분위기가 올라오게되면 경기력이 폭발하는 모습을 보여줄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기예상, 토트넘 2:1승리>

 

 

토트넘이 2:1로 간신히 승리를 챙길거라는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최근 토트넘의 경기력이 너무 좋지 않습니다. 제대로 된 압박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고 선수들끼리의 대화도 거의 없는듯하게 보이는 경기가 대다수였습니다. 공격라인에서는 꾸준히 찬스를 만들어내지만 미드필더, 수비라인에서 무너지는 모습이 너무 자주 나오고 있는 현재의 토트넘입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소식은 A매치에서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으며 좋은 폼을 계속해서 유지해나아가고 있다는 점인데요. 토트넘의 에이스가 된 손흥민 선수의 활약여부에 따라 이 경기의 분위기가 좌지우지 될 것 같습니다.

 

 

양 팀 모두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치르기전 리그 경기를 치르는데요. 이렇게 경기일정이 타이트한 시기에는 로테이션 스쿼드가 굉장히 중요하겠죠? 선수들이 아직까지 본인이 가진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토트넘은 자원이 풍부한 팀입니다. 미드필더도 수비라인도 굉장히 많은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포체티노 감독이 과연 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 어떻게 선수들을 꾸려 경기에 임할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분위기를 살리는것이 급선무인 토트넘입니다. 작년 시즌 토트넘은 리그에서도 챔피언스리그에서도 강팀이든 약팀이든 자신감이 넘쳐보이고 어떻게든 승리를 따내겠다라는 집념이 느껴지는 팀이였는데요. 안타깝게도 이번 시즌은 선수들의 움직임만 봐도 무언가 무기력해 보이고 많이 위축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츠르베나 즈베즈다 경기전에 감독 및 코칭스테프가 선수들을 독려하고 선수들 스스로도 다시금 동기부여를 하고 경기에 임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 축구팬분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이름인 츠르베나 즈베즈다의 최근 경기력이 무섭습니다.

 

 

올림피아코스를 상대로 홈에서 3:1 승리를 거둔 츠르베나 즈베즈다인데요. 예전에는 챔피언스리그에서 리버풀은 잡은 경험이 있는 팀입니다. 강팀을 잡는 방법을 아는 팀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2000년대 엄청난 유망주라고 손꼽히던 마르코 마린 선수가 츠르베나 즈베즈다 소속입니다. 츠르베나 즈베즈다팀의 에이스로 미드필더에서 경기를 뛰고 있는 마크로 마린 선수인데요. 토트넘의 경계 1순위가 될 것 같네요.

 

 

마르코 마린 선수에도 좋은 선수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츠르베나 즈베즈다팀 입니다. 무엇보다 투지가 넘치는 팀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전방부터 강하게 압박을하여 자유로운 패스를 할 수 없도록 사전에 차단을 해버리는 팀입니다. 골결정력이 좋은 선수들이 공격진에 포진되어 있기때문에 빌드업시의 패스미스는 바로 골로 연결 될 수 있는데요.

토트넘이 얼마나 안정적으로 수비라인부터 공격라인까지 빌드업을 해내느냐가 이 경기의 큰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토트넘의 경기력을 본다면 패스미스도 잦고 선수들끼리 사인도 잘 맞지 않는 모습이였으니 걱정이 많이 되기는 하네요.

 

<경기예상을 마치며>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와 츠르베나 즈베즈다의 마르코 마린 선수의 대결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최근 폼이 좋은 두 선수들인데요. 토트넘 홈구장에서 치뤄지는 경기인만큼 손흥민 선수가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위닝하던 시절 제가 좋아했던 선수인데, 마르코 마린. 어느팀에서 활약을 하고 있나 찾아본 결과 그게 바로 츠르베나 즈베즈다팀이였네요. 독일의 메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던 선수인데요. 패스, 드리블, 탈압박에 능한 미드필더입니다. 마르코 마린 선수를 관찰하시는 것도 재밌게 경기를 즐길 수 있는 하나의 팁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