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10월 3째주)

안녕하세요 축구 소식 전문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여정이 계속 진행중입니다. 현재 각 조별로 2경기를 치른 상황이고 선두권을 굳히기 위해 각 조의 선수팀들은 경기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준비를 여러 팀들이 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까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를 여러분들께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에 대한 내용과 각 조별 선수 현황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

 

A조의 선두는 파리생제르망이 지키고 있습니다. A조에서 주목해볼만한 점이 있다면 레알 마드리드의 팀 순위인데요. 매시즌 챔피언스리그의 강자로 분류되던 레알 마드리드였지만 이번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전혀 힘을 쓰고 있지 못한 상황입니다. 네이마르와 음바페가 없는 PSG에게도 대패를 하였고 클럽 브뤼헤와의 경기에서는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B조에서는 바이에른 뮌헨의 강세가 두드러집니다. 토트넘 원정길에서 대승을 얻어내며 기세가 엄청나게 좋은데요. 작년 시즌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팀 토트넘은 최근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이며 B조 3위에 랭크 되어있네요. 토트넘의 반등이 시작되는 3차전이 될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C조에서는 맨시티의 선전이 두드러지네요. 2경기 2승을 챙기고 있습니다. 사실 맨시티는 UEFA 챔피언스리그와 운이 없는 팀이라고 설명드려도 될정도로 좋은 경기력을 펼치고도 중요한 순간에 어이없는 실수를 하며 매번 탈락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과연 이번 시즌에는 맨시티가 어디까지 올라갈지가 굉장한 관심사인데요. 충분히 우승전력을 갖추고 있는 팀이라고 생각은 드는데,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D조에서는 유번투스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동일한 승점으로 1,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위해 많은 선수들을 영입했던 유벤투스인데요. 아직까지의 흐름은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의 영원한 다크호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도 많은 선수들이 바뀌며 세대교체가 이루어졌지만 여전히 좋은 활약을 챔피언스리그와 리그에서 펼치고 있습니다.

 

E조에서는 나폴리가 승점 4점으로 선두에 랭크 되어 있습니다. 리버풀이 2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디펜딩챔피언 리버풀이 조별리그에서는 약간 고전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 레드불 잘츠부르크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긴했지만 생각보다 많은 실점을 하면서 경기가 끝나기전까지 불안한 모습을 보였죠.

조직력의 나폴리와 폭발적인 리버풀의 조 1, 2위 싸움이 치열한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과연 황희찬 선수가 속한 레드불 잘츠부르크도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많은 한국축구팬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죽음의 조라고 불리는 F조에서는 도르트문트와 바르셀로나가 동일 승점을 보유하여 1,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도르트문트는 클롭시절부터 탄탄한 조직력을 갖춘 팀으로 챔피언스리그에서 매년 좋은 활약을 보였죠. 바르셀로나는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부터 약간 주츰하는 느낌입니다. 이제 축구의 신 메시 선수가 복귀했으니 좀더 나은 경기력을 보일것이라 예상이되네요. 이번 시즌을 앞두고 많은 선수들을 영입했던 인터밀란은 그 효과를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아직까지는 못보고 있는것 같습니다.

 

 

G조에서는 제니트와 올림피크 리옹이 조 1, 2위를 달리고 있네요. 라이프치히와 벤피카 두 팀도 저력이 있는 팀들이라 끝까지 어느팀이 험난한 조별리그에서 살아남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F조 만큼이나 치열한 조가 G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4개의 팀이 어느팀이랑 맞붙게되건 승부의 예측이 정말 어렵습니다.

H조에서는 아약스가 2승으로 굳건하게 조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4강이 운이 아니였다라는걸 증명해보이고 있는 아약스 팀인데요. 기세가 정말 무섭습니다. 주측 선수들을 모두 이적시켜 팀이 많이 약해지는것이 아니냐라는 걱정도 많았지만 아주 말끔하게 경기력으로 그 여론을 잠재워버리고 있습니다.

이강인 선수가 속한 발렌시아, 첼시, 아약스 3개의 팀이 치열한 조 1위를 두고 경합을 벌일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아약스와 발렌시아가 다음라운드로 진출이 유력해 보이네요. 첼시의 경기력으로는 두 팀을 제치고 16강진출이 쉽지 않아보입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어느팀들이 조별리그에서 살아남을지 쉽게 예측이 안되는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인데요. 새로운 스타 선수와 새로운 다크호스는 어느팀이 될지 한경기 한경기 놓치지 않고 주목해서 봐야할것 같네요.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한 한국선수들은 손흥민, 황희찬, 이강인 선수 모두 많은 경기에 출전해서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해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