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태환 100회 전국체육대회 참가 기록, 문학 박태환 수영장 이슈내용

안녕하세요 스포츠뉴스의 이모저모를 다루는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박태환 선수에 대한 최근 이슈들을 다뤄볼까해요. 2019.10.07 100회 전국체육대회가 열렸고 박태환 선수는 이 대회에 출전을 하였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를 낼 지 궁금하네요. 한국 수영의 영웅 박태환 선수 그동안 여러 이슈내용으로 마음 고생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이제는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응원합니다.

지금부터 박태환 선수의 최근 근황 소식을 공유합니다. 더불어 문학 박태환 수영장의 최근 이슈내용들도 다뤄보겠습니다.

 

<박태환 선수가 참가한 100회 전국체육대회>

 

 

한국 수영의 영웅이죠. 박태환 선수가 경북 김천시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열린 100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했습니다. 박태환 선수는 인천시청 소속으로 대회 첫날부터 금메달을 목에 걸었는데요. 남자 일반부 계영 800M 경기에서 인천팀의 마지막 선수로 출전하였고 팀에 1위를 유지하며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박태환 선수는 2017, 2018년 천국체전에서 5관왕에 올랐었는데요. 과연 2019년에도 대회 5관왕에 오를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박태환 선수는 개인적인 훈련을 성실히 임하는 걸로 유명한데요. 지속적인 자기관리로 계속해서 한국 수영의 최강자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왕좌에 오르는것 보다 지키는것이 훨씬 힘든일인데 참으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박태환 선수는 일반부 자유형 200M에서도 금메달을 도전하고 있는데요. 자유형 단거리 종목은 박태환 선수의 주종목입니다. 올림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둔 기록이 있는만큼 본인이 가장 자신있어하는 종목인데요. 1989년생으로 올해 만30세의 박태환 선수인데요. 100회를 맞이한 전국체육대회에서 자신이 원하는 기록을 세우며 최강자의 자리에 오를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문학 박태환 수영장 이슈내용>

문학 박태환 수영장은 인천광역시 문학동에 위치한 수영장인데요. 박태환 선수가 수영에서 워낙 많은 업적을 남겼고 이러한 점을 높이 여겨 박태환 선수의 이름을 딴 수영장이 생기게 되었죠. 인천 문학 경기장에 위치한 수영장이라서 프로야구팀인 SK와이번스가 위탁 관리하고 있지만 원래 수영장 관리주체는 인천광역시 체육회라고 하네요. 

 

 

사실상 문학 박태환 수영장은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수영 종목을 개최하기 위해서 지어졌다고 합니다. 박태환 선수는 2014년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1개, 동메달 5개를 경기를 통해 따냈지만 도핑 의혹이 제기되면서 모든 메달을 박탈 당하고 말았었죠.

이 당시 문학 박태환 수영장의 명칭에서 박태환 선수의 이름이 빼야하는것이 아니냐라는 의견들이 조금 있었는데요. 하지만 박태환 선수가 그동안 쌓아온 한국 수영의 업적을 고려해서 명칭을 바꿀필요 까지는 없다는 의견들과 팽팽하게 맞섰습니다.

 

 

최종적으로 당시 인천시장인 유정복 인천시장은 "박태환 선수가 한국 수영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고려해서 수영장의 명칭은 변경하지 않겠다"라고 2015년 9월 17일에 발표를 했었습니다. 박태환 선수도 메달을 박탈 당한 내용에 대해서 상당히 유감스럽다는 내용을 표했었는데요. 금지된 약물인지 모르고 투여하였기 때문에 억울하다는 내용이였습니다.

인천 문학 경기장에 위치한 박태환 수영장은 현재까지 잘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2015년 9월 명칭으로 인해 약간의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었지만 박태환 선수의 노력과 인천의 노력으로 다시 정상적인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글을 마무리 하면서>

 

 

100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한 박태환 선수. 어린시절부터 많은 대회를 참가하고 그곳에서 좋은 활약을 펼쳐 한국 수영의 위상을 굉장히 높였다고 생각합니다. 세계대회에서 한국선수가 수영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하는 일이 별로 없었던 당시인데 박태환 선수의 등장으로 수영대회가 있는 날이면 많은 한국 국민들은 박태환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TV앞에 모였던것도 기억이 생생하네요.

앞으로 좋은 활약 많이 보여주어 한국 수영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수영 선수를 꿈꾸는 많은 청소년들의 우상인만큼 이제는 어떠한 실수도 안된다는점을 고려하여 남은 대회에서 좋은 활약 보여주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