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성 반월동 맛집 점심, 저녁메뉴 추천 진토김치생고기 볶음찌개전문점

안녕하세요 맛집 리뷰로 돌아온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성 반월동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 해볼까하는데요. 3~4년전부터 제가 굉장히 애용하는 맛집이에요. 친구들이 저희 동네 주변으로 놀러오거나 간단하게 혼자서라도 간단하게 식사하고 싶을때 자주 방문했던 곳인데요. 김치생고기 볶음과 찌개를 메인으로 판매하는 맛집입니다.

이름은 진토김치생고기 볶음찌개전문점이에요. 자글자글하게 볶아서 나오는 김치생고기볶음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인데 지금부터 솔직리뷰를 적어보도록 할께요.

 

<매장 위치>

 

 

음식점 위치는 반월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바로 맞은편에 있어요. 이곳이 대중교통으로는 오기가 쉽지 않아요. 버스노선도 많지 않고 인근에 지하철도 없어서 대중교통보다는 개인 차량을 이용해서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 단점이 있는데요. 주차공간이 작아서 점심, 저녁시간대에는 주차를 하기가 힘들어요. 인근 골목에 주차를 하고 식사를 하러 오셔야하는데, 골목길에도 많은 차들이 주차가 되어있어서 주차공간을 찾는데 다소 애로사항이 있을수도 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진토김치생고기 볶음찌개 전문점의 간판 사진이에요. 간판이 크게 되어있어서 찾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실거에요. 아직까지는 위층에 당구장이 위치해있는데 운영을 하는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들어가는 사람들을 본적이 없어요.

 

<메뉴 소개>

 

 

화성 반월동 맛집, 진토김치생고기 볶음찌개 전문점의 메뉴 구성입니다. 생고기 김치볶음과 생고기 김치찌개가 가장 많은 손님들이 찾는 메뉴이구요. 간혹 퇴근시간 즈음 방문하면 삽겹살을 드시는 분들도 종종 계세요. 하지만 대표메뉴는 생고기 김치볶음과 생고기 김치찌개라는점을 기억해주세요.

저는 두개다 먹어봤는데 개인적인 입맛에는 생고기 김치볶음이 훨씬 잘맞아요. 두루치기와 비슷한 음식인데, 완벽한 밥도둑입니다. 매콤하면서 달달한 양념으로 돼지고기를 버무려서 나오는데 한입 먹는순간 멈출수가 없어요.

많은 메뉴를 판매하지않고 대표 메뉴 몇개만을 판매하는 전략이 많은 손님들에게 맛집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비결이지 않았을까 싶네요. 

 

<생고기 김치볶음 솔직 리뷰>

 

 

밑반찬 사진부터 시작하도록 할께요. 자리에 앉으면 4가지의 밑반찬을 준비해 주십니다. 밑반찬은 바뀔때도 있는것 같고 매번 비슷한것 같기도하고 그렇네요. 김치와 콩나물은 고정으로 나오는것 같아요. 솔직히 비쥬얼로만 보면 별로 손이 가지않고 맛없을것 같이 생기긴 했는데 밑반찬들 전부다 맛있습니다.

김치찌개와 생고기 김치볶음에 모두 잘어울릴듯한 반찬들만 추려서 제공이 되는듯해요. 콩나물도 진짜 별거 없이 묻힌것 같은데, 실제로 먹어보면 계속 손이가는 맛이에요. 김치도 겉저리식으로 나와서 흰쌀밥과 너무 찰떡궁합입니다.

 

 

생고기 김치볶음이 나왔습니다. 비쥬얼부터 장난아닙니다. 달달하고 짭조름한 맛이 강한 소스에 김치까지 더해지니 정말로 밥이 술술 들어가요. 전 이곳 진토김치생고기 볶음찌개전문점가면 기본으로 밥 2공기는 먹게되는것 같아요. 두루치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거나 제육볶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입에 정말 잘맞을거에요.

김치는 약간 신김치가 올라가요. 고기와 김치를 한번에 밥위에 올려서 먹거나 밥과 함께 비벼서 먹으면 맛이 훨씬 좋아요. 매콤한 정도는 신라면 매운맛정도에요. 개인적으로 매운 음식을 잘먹지는 못하는데 약간의 땀은 흘리지만 그래도 이곳의 음식은 맵지 않게 잘 먹을수 있어요.

 

 

고기는 모두 익혀서 나오니 조리시간을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으셔도되요. 하지만 어느정도 김치와 양념이 섞여야 더욱 맛있기때문에 중간정도의 불에 3~5분 정도만 기다렸다가 드시면 훨씬더 맛있는 김치생고기 볶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밥위에 사진과 같이 고기한점 김치 한조각을 얹어서 먹으면 최고의 맛이 나옵니다. 고기나 김치만 먹으면 약간 짤게 느낄수 있으니 꼭 밥과 함께 드시기를 추천드려요. 후추도 많이 들어가서 많이 먹어도 느끼하지도 않고 매콤하면서 달달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리뷰를 마치며>

지금까지 화성 반월동에 위치한 맛집, 진토김치생고기 볶음찌개전문점에 대한 리뷰를 작성해 보았는데요. 이곳을 데려갔던 친구들이 하나같이 만족했던 곳입니다. 한국인이라면 안좋아 할수가 없는 맛으로 구성이 되어있기때문에 방문을 꼭 추천드립니다.

아 제가 개인적으로 세계음식을 다루는 컨텐츠로 유튜브를 진행하고 있어요. 한번 놀러오셔서 많은 영상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