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성 병점 맛집, 병점 술집 분위기최고 경성주막1929

오늘은 무더위가 한창인 요즘 시원하고 분위기있게 술한잔 마시기 좋은 술집을 추천해드리려고해요. 화성 병점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술집인데요. 안주들도 아주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경성주막1929]입니다.

 

 

경성주막1929  전국적으로 많은 체인점이 생겨나고 있어요. 분위기와 안주가 맛있다고 생각난 병점의 경성주막1929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볼게요.

 

병점 경성주막1929의 위치는 지도에서 확인해주세요. 병점중심상가에서 가까우니 찾기가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병점 중심상가쪽에는 차량을 주차할만한 공간이 크게 없어요. 차량을 이용해서 병점을 오시는 분들이라면 주차할만한 곳을 꼭 알아본뒤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경성주막은 건물 2층에 위치해있어요. 간판도 크게 되어있구요. 컨셉은 이자카야풍의 모던선술집이에요. 사실 외부에서 보이는것보다 내부를 들어가면 훨씬 분위기가 좋은데 간판에서 그 분위기를 보여주지는 못하는것 같아 아쉬워요. 

경성주막외에도 병점 중심상가에 소개시켜드리고픈 술집, 맛집들이 많은데 차근차근 하나씩 포스팅하도록 할께요.

 

내부를 살펴볼까요. 실내의 분위기는 대부분 이자카야 술집들과 크게 다르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다른점을 꼽자면 우리나라 옛주막느낌 + 일본풍 이자카야가 퓨전된듯한 분위기에요.

곳곳에 칸막이가 되어 있고 모두 오픈형 자리로 되어있어요. 테이블수도 상당히 많고 공간에 여유가많았어요. 근데 최근 병점 중심상가를 가게되면서 느낀건데 1~2년전보다 유동인구의 수가 많이 줄은것 같아요. 한창 무더운 여름철이라 그럴수도 있지만 저는 그렇게 느껴지네요.

 

안주의 종류가 엄청 많은데요. 모든 안주가 맛있다는 소문이 있더라구요. 그중에서도 인기메뉴들은 메뉴이름앞에 별표가 되어 있으니 안주선정에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안주이름 앞에 별표시가된 걸 시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와 친구는 안정빵을 위해 별표가 되어있는 밀푀유나베와 오꼬노미야끼를 주문했어요.

술의 종류도 상당히 다양했어요. 사케부터 경성소주 막걸리까지 굉장히 많은 종류가 있어요. 없는 술 찾기가 더 힘들듯하네요. 안주들이 다양하다보니 그에따라 술의 종류도 다양하게 손님들이 원하시는것 같았어요.

 

 

주문을 하면 기본안주인 강낭콩이 나와요. 심심할때 하나씩 까먹으면 최고의 간식이죠.

요고 다들 공감하실지 모르겠지만 눈앞에 있으면 저도 모르게 자꾸 손이가네요.. 까먹는 재미가 있어서 그런것 같기도해요.

 

 

강낭콩을 먹고있는 사이 밀뵈유나베가 도착했어요.

사실 저는 밀푀유나베가 몬지 잘 몰랐어요. 저에게는 다소 생소한 비쥬얼의 음식이였는데요. 기본육수에 배추와 버섯, 고기등을 넣고 만든음식이라네요. 버섯 고기들이 육수들과 어우러져 나중에는 정말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만들어내요. 비슷한 음식을 찾자면 고기샤브샤브같은 맛이에요.

 

 

끓은후에 모습이에요. 양배추와 버섯에서도 수분이 빠지면서 육수들이 아래 사진과 같이 많아져요. 따로 제작한 육수가 아니라 각종 채소들에게 나오는 육수들로 조리가 되었으니 맛이 더 신선하고 담백했어요.

 소스로는 사진왼쪽에 보이시는것처럼 간장소스와 땅콩소스가 있어요. 짭쪼름한 맛을 원하시는분들께는 간장소스를 담백하고 고소한맛을 원하는분들께는 땅콩소스를 추천드립니다! 두가지 소스 모두 밀페유나베와 너무 잘어울리니까 사실 어떤 소스를 드셔도 관계는 없을것 같네요.

 

저는 땅콩소스와 함께 먹어봤어요. 개인적으로 땅콩을 좋아하거든요. 토스트를 먹을때도 딸기쨈과 땅콩쨈을 함께 발라서 먹는답니다.

생각보다 훨씬 깔끔하고 담백하고 고소하고 소주안주로 정말 좋아요.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소주의 쓴맛을 한번에 잡아줄수 있는 안주에요.

 

 

두번째 안주인 오꼬노미야끼도 나왔어요. 제가 본 블로그에서는 오꼬노미야끼를 경성주막에서 너무 맛있게 먹었다는 글을 봤었거든요. 경성주막을 방문하게되면 꼭 먹어봐야하는 안주라고 하더라구요. 과연 저에 입맛에도 괜찮을지 기대되는 마음으로 시식을 해봤어요.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맛이였어요. 사실 맛이 없을수가 없는 재료들의 조합이죠. 달달하고 새콤한 맛들의 조화가 아주 좋았고 식감 또한 부드러우면서 쫄깃쫄깃했어요. 두개의 안주 모두 성공적이였네요~

맛 

 ★★★★★

 가성비

 ★★★★☆

 재방문의사

 ★★★★★

 

오랜친구와 진솔한 대화에 좋은 안주까지 더해지니 이날 술이 술술 들어갔던것 같아요. 분위기도 시끄럽지 않고 좋았어요. 앞으로 친구들과 병점에서 술자리를 갖게 된다면 자주 이용해야겠어요.

경성주막1929을 화성 병점의 술마시기 좋은 술집으로 인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