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유망주 1순위 주앙 펠릭스, 50M 드리블의 주인공

이번 포스팅에서 제가 소개하고 플레이 스타일을 분석할 선수는 주앙 펠릭스 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앞으로 축구계를 이끌어갈 선수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어떠한 역할이 주어져도 공격포인트를 만들어 내는 선수이죠. 왜 세계 최고의 유망주라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를 지금부터 해보록 하겠습니다.   

 

 

주앙 펠릭스 시케이라

(1999년 11월생, 180cm, 국적 포르투갈, 포지션 공격형 미드필더, 세컨드 스트라이커, 오른발잡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No. 7)

제 2의 호날두라고도 불리는 축구계 최고의 유망주인 주앙 펠릭스 선수에 이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께요.

주앙 펠리스 선수의 첫 성인 데뷔무대는 포르투갈 리그인 SL벤피카입니다.

데뷔시즌부터 엄청난 경기력을 펼쳤고 얼마지나지않아 주전을 당당히 꿰차게 됩니다. 엄청난 유망주가 벤피카팀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빅클럽 스카우터들은 분주히 움직이게 됬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 맨시티, 유벤투스, 아틀레트코 마드리드 등 이외에도 많은 팀들이 벤피카 시절 주앙 펠릭스 선수를 눈독을 들이는데요.

유로파 리그에서 진행된 프랑크푸르트와의 1차전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넣는 엄청난 활약을했고 4:2의 대승리의 주역이 됩니다. 이로써 유로파리그 사상 최연소로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가 되었죠.

 

 

어린시절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던 주앙 펠릭스 선수는 2019년 7월 4일 엄청난 이적료인 1억 2600만 유로를 기록하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이적을 하게됩니다.

2019/20시즌을 앞두고 아틀레티코 팀내 많은 주축 맴버들이 이적을 한 상황이기 때문에 이를 메꿔줄 클래스의 선수가 필요했는데 이에 대한 시메오네 감독의 선택은 주앙 펠릭스였습니다.

아틀레티코의 시메오네 감독은 유망주 공격수를 월드클래스로 만드는데 최고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감독이죠.

2019/20 정규리그가 시작되기전부터 주앙 펠릭스는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냅니다. 2019년 7월 27일 레알마드리드와의 ICC컵에서 1골 2어시스트 총 3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7:3 대승리의 1등 공신이 되죠.

또한 2019년 8월 11일에 진행되었던 유벤투스와의 ICC컵 경기에서 결승골을 넣었고 골장면 이외에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공격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게됩니다.

2019/20시즌 프리메라리가 리그 첫경기에선 하프라인에서부터 시작되는 환상적인 드리블돌파 이후 페널티킥을 얻어내게되죠. 아쉽게도 알바로 모라타 선수는 실축을 했지만 이 장면은 많은 축구팬분들에게 충격적인 장면이었을겁니다. 저도 이장면을 보면서 이게 진짜 20세 선수의 프리메라리가 데뷔전이 맞나 싶을 정도였으니까요.

 

주앙 펠릭스 선수의 경기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볼까합니다.

타고난 드리블 능력과 볼컨트롤은 굳이 말할필요가 없을것 같습니다.

주로 팀내 전술에서 스트라이커를 받쳐주는 2선 공격수로 뛰는데요. 득점력 또한 너무 좋은 선수이죠.

창의적인 전진 패스 시도를 많이 하는 선수이고 강력한 슈팅은 아니지만 구석으로 정확하게 꽂아넣는 슈팅을 능수능락하게 구사하는 선수입니다.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정확한 킥력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앙 펠릭스와 비슷한 나이대의 선수들과 비교해본다면 얼마나 가능성과 잠재력이 큰 선수인지 알수 있습니다. 경기에서 주앙 펠릭스가 실수하는걸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침착하고 냉정한 플레이를 하거든요.

세계 최고의 리그인 프리메라리그에서 이정도 수준이니 다른 빅리그를 가서 경기를 뛰더라도 분명히 주앙 펠릭스의 경기력은 상당한 수준일거라 예상됩니다.

주앙 펠릭스 선수의 경기영상을 보면 저는 전성기 시절의 카카 선수가 연상되는데요. 두선수 모두 우아한 드리블에 마무리 슈팅능력 넓은 시야 그리고 경기흐름을 읽는 능력까지 축구선수에게 필요한 모든 장점을 모아놓은 선수인듯해요.

 

주앙 펠릭스 선수의 단점으로는 피지컬이 약하다는 것인데요.

세트피스 상황이나 헤딩경합이 되는 과정에선 공을 많이 잃어버리는 경우를 볼수 있습니다. 사실 이것도 억지로 찾아낸 단점이에요. 피지컬이 약하지만 한타이밍 빠르게 치는 드리블로 수비수들이 붙을 시간을 주지 않죠.

 

포르투갈내에선 주앙 펠릭스 선수를 제 2의 호날두라고 부르고 있다고합니다. 엄청난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선수이죠.

바르셀로나로 떠난 앙투안 그리즈만의 빈자리를 주앙 펠릭스 선수가 어떻게 매꿔줄지 기대가되는 2019/20시즌입니다 . 명장인 시메오네 감독은 주앙 펠릭스 선수를 어디까지 성장시켜 놓을지도 너무 궁금하네요.

 

제 개인적으로 요즘 제일 관심있게 지켜보는 선수인 주앙 펠릭스 선수.

큰 부상없이 지금과 같은 경기력으로 한해를 보낸다면 내년에는 월드클래스라는 호칭이 자연스럽게 따라다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봅니다.

국내의 해외축구팬들에게 멋진 경기들을 많이 보여주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