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 AFC U-19 챔피언쉽, 대한민국 경기일정 및 조편성, 대한민국 싱가포르

안녕하세요 축구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20 AFC U-19 챔피언쉽 대한민국팀의 경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팀 선수들은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목표로 열심히 땀을 흘리고 있는데요. 2018년도에 대한민국 U-19 대표 선수들은 아쉽게도 결승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게 1-2로 패배하며 준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었죠. 2년전의 설움을 후배들이 풀어줄것으로 기대가 되는 대회인데요.

지금부터 대한민국 대표팀의 2020 AFC U-19 챔피언쉽 경기일정과 조편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AFC U-19 대한민국 조편성>

 

 

대한민국은 이번 2020 AFC U-19 챔피언쉽에서 I조에 편성되었습니다. 같은 조에 위치한 국가들은 중국, 미얀마, 싱가포르가 있는데요. 객관적인 전력상으로는 한국팀의 조 1위가 점쳐지지만 어린 나이대의 선수들의 경기이기때문에 미리 결과를 짐작하는건 금물이죠.

한국팀은 전통적으로 어린 나이대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요. 이번 AFC U-19 챔피언쉽에서 꼭 우승을 하고 귀국했으면 하네요. 어린 선수들이 한단계 성장하기위해서 가장 필요한건 자신감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번 대회 우승으로 자신감을 한층 더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2020 AFC U-19 챔피언쉽 대한민국 경기일정>

 

 

대한민국 대표팀의 첫 경기는 11.06(수) 17:30에 펼쳐집니다. 첫 경기의 상대는 싱가포르입니다. 이 경기에서 많은 점수차이로 승리를 거두고 대표팀 선수들이 자신감을 갖기를 원하고 있는데요. 아시아의 최강 국가임을 첫 경기부터 강렬하게 보여주었으면 하네요.

경기 일정이 상당히 타이트하게 잡혀있는데요. 거의 2틀 간격으로 시합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싱가포르전을 마치고 미얀마와 중국을 순차적으로 상대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대한민국에 대적할 만한 팀은 I조에 없다고 생각이 되네요.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명단>

 

 

자랑스러운 2020 AFC U-19 챔피언쉽 대회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경기를 펼칠 선수들의 명단입니다. 대부분의 선수들이 고등학교에 재학중이고 백종범 골키퍼는 FC서울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고등학생때 아시아권 대회에 참가하여 다른 나라와 A매치를 갖는다는 것만으로도 큰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선수들은 특별한 기회를 얻은 만큼 본인이 가진 기량을 100%이상 발휘하여 이번 대회를 마칠때쯤 한층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네요. 약팀을 상대하더라도 만만하게 보지 말고 최선을 다하는 경기를 모든 경기에서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대한민국 U-19 대표 선수들을 응원합니다>

 

 

이번 2020 AFC U-19 챔피언쉽에서 대한민국팀을 이끄는 감독님은 우리에게도 익숙한분이죠. 정정용 감독님입니다. 지난 FIFA U-20 월드컵에서 한국팀을 결승까지 이끌며 엄청난 선전을 보여준 정정용 감독님인데요. 사실 이번 대회에 대한 부담감도 그에 못지 않게 엄청 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대한민국 축구의 명장 감독이 되기위해 진화중인 정정용 감독님인데요. 이번 AFC U-19 챔피언쉽 대회에서도 한국팀을 잘 이끌어 주었으면 좋겠네요.

 

 

이번 대회 본선 상위 4개팀에게는 2021년에 개최되는 FIFA U-20 월드컵의 출전티켓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지난 대회 준우승 국가가 반드시 출전자격을 얻어야만 하겠죠? 현재 U-19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의 목표는 4강이 아닌 우승이니까 충분히 본선티켓을 얻고 돌아올것으로 예측됩니다.

매번 얘기하는 이야기이지만 어린 나이의 선수들이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부상입니다. 이번 대회에서 부상없이 좋은 성적을 거두고 멋지게 귀국하는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 AFC U-19 챔피언쉽에 참가한 대한민국의 대표팀 선수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