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트넘 츠르베나 즈베즈다,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4차전

안녕하세요 축구소식 이모저모를 전하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 일정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속한 토트넘은 츠르베나 즈베즈타와 4차전에서 다시 격돌하게 되었는데요. 이제부터는 모든 경기가 중요한 상황입니다. 조별리그에 통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승리를 챙겨야만 하는 두 팀인데요.

지금부터 토트넘과 츠르베나 즈베즈다 경기의 일정과 시간을 공유드리고 간략한 프리뷰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토트넘 츠르베나 즈베즈다 경기일정, 조별리그 4차전>

 

 

이번 4차전에서 츠르베나 즈베즈다는 홈구장으로 토트넘을 불러들입니다. 11.07(목) 05:00에 경기는 킥오프 될 예정입니다.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 B조의 순위를 한번 집어드리고 싶은데요. 조별리그 3경기까지 치뤄진가운데 츠르베나 즈베즈다는 현재 3위를 기록중이고 토트넘은 2위를 기록중입니다.

3전 3승으로 조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바이에른 뮌헨은 다음라운드 진출이 유력해 보이는데요. B조에서는 2위 경쟁이 앞으로 더 치열해질 것으로 예측이 되네요. 조 2위를 지키기위해서는 이번 경기에서 토트넘은 반드시 승리가 필요합니다. 

 

<경기 관전 포인트>

1. 손흥민 선수가 출전할 수 있을 것인가? 

 

 

지난 토트넘과 츠르베나 즈베즈다 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손흥민 선수의 출전여부에 대해 많은 축구팬들이 궁금해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다들아시다싶이 지난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의 태클로 인해 안드레 고메즈 선수의 발목이 돌아가는 부상을 입히게 되면서 정신적으로 굉장히 큰 충격을 받은 것 같습니다.

 

 

고메즈 선수가 쓰러진 뒤에 한참동안 자신의 머리를 감싸고 충격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손흥민 선수였는데요. 평소에도 마음이 여린 선수라서 충격이 더 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심리상태의 불안정으로 인해 토트넘 구단에서는 손흥민 선수에게 심리치료도 제안을 했다고 하네요.

안드레 고메즈 선수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더불러 손흥민 선수도 분명 고의로 한건 아닐테니 빨리 마음을 다잡고 토트넘에 합류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 츠르베나 즈베즈다의 홈.

 

 

이번 토트넘과 츠르베나 즈베즈다의 매치는 츠르베나의 홈에서 경기가 진행 되는데요. 대부분의 팀들이 그렇겠지만 츠르베나는 특히나 홈에서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팀이기도 합니다. 과연 츠르베나 홈팬들의 압도적인 응원에 토트넘 선수들이 심리적 위축감 없이 경기를 뛸 수 있을지도 경기를 보는 포인트가 될 것 같네요.

 

 

지난번 경기에서는 츠르베나 즈베즈다의 에이스 마르코 마린 선수의 실수로 인해 토트넘의 쇄기 득점포가 나오게 되었는데요. 츠르베나 입장에서는 마린 선수가 리그에서 보여주는 활약만큼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많은 활약을 기대하고 있을 것 같네요.

 

 

토트넘의 분위기가 상당히 어수선한 요즘입니다. 리그에서 경기력도 굉장히 좋지 못한 상황인데, 손흥민 선수의 심리적인 충격으로 인해 더욱 어려워진 토트넘인데요. 선수들의 멘탈을 재정비시키는 것부터가 츠르베나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꼭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