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아이티 경기예상, 2019 U-17 월드컵 일정

안녕하세요 스포츠 뉴스 전문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19 U-17 월드컵 개막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10.27(일)을 시작으로 조별리그가 진행되는데요. U-17 한국팀이 과연 어디까지 진출할 수 있을지 많은 기대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U-20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한국팀 선수들인데요. 2019 U-17 월드컵에서도 이강인 선수와 같은 새로운 스타의 탄생이 기대가 됩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2019 U-17 월드컵 일정과 한국팀의 첫경기 상대인 아이티와의 경기예상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 U-17 월드컵 일정>

 

 

브라질에서 열리는 2019 U-17 월드컵에서 한국팀은 10.28(월) 08:00 아이티와 첫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요. 상대는 아이티입니다. 사실상 U-17 월드컵에서는 전통적인 강자도 약자도 없는데요. 아직 많이 어린 선수들이기때문에 경기 분위기와 그 날의 컨디션 영향이 굉장히 큽니다. 

 

 

한국팀은 칠레, 프랑스, 아이티와 함께 C조에 위치해 있습니다. 칠레, 프랑스 이름만 들어서는 엄청난 강팀들일 것 같지만 그건 성인대표팀의 이야기입니다. U-17 한국대표 선수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에 임한다면 분명 조별리그에서 1위로 진출 할 수 있을거에요!

어린 나이부터 해외의 다양한 선수들과 부딪혀보고 경기를 갖는다는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모든 축구 선수들의 꿈은 프리미어리그, 프리메라리그 등 해외진출이겠죠? 자신이 전세계적으로 어떤것이 강점이고 약점인지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대회기간이 될 것 같습니다.

 

<한국 아이티 경기예상>

 

 

한국 아이티 경기예상전에 자랑스러운 U-17 한국대표팀 선수들의 명단을 공개합니다. 얼굴들이 아주 어려보이네요. 앞으로 한국축구의 미래를 책임질 선수들입니다. 한명 한명 이름을 꼭 기억해두세요. 손흥민 선수와 같은 선수들이 U-17 대표팀에서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2019 U-17 월드컵에 출전한 한국대표팀의 감독은 김정수 감독님인데요. 인상부터 지략이 엄청날 것으로 예상이되네요. 어린 선수들의 멘탈을 잘 보다듬어주고 선수로써 한단계 성장 시킬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있는 감독님이라고 하네요. 어떻게보면 U-20 선수들이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기때문에 조금은 부담스러울수도 있는 상황인데요. 부담감없이 최선을 다하는 경기들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린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이기때문에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중앙싸움에서 치열한 경기가 예상이 되는데요. 신체조건이 많이 좋아진 한국이기때문에 아이티를 상대로 중앙싸움에서 유리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한가지 경기의 변수가 있다면 카드가 될 것 같은데요. 아직까지 감정적으로 많이 치우칠 수 있기때문에 경기를 냉정하게 보는 능력은 다소 떨어 질 수 가 있습니다.

 

 

지난 U-17 경기들을 보면 실점을 한다거나 상대방이 거칠게 나온다면 그에 대응하는 보복성 플레이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이러한 행동에 휘말리지않고 냉정하게 경기를 풀어나아가야 최종적으로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을거라 예상이 됩니다. 한가지 말씀드릴점으로 위 사진에 보이는 선수는 이을용 선수의 아들입니다. 이을용 선수와 함께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은 이태석 선수인데요. 활약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막바지 훈련에 집중하고 있는 U-17 한국대표팀 선수들인데요. 어린나이에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이 바로 부상입니다.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것도 중요하지만 부상없이 한국에 복귀하는 것이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최선을 다하되 부상 조심하여 좋은 경기들을 많이 보여주었으면 좋겠네요. 다시한번 말씀드리도록 할께요. U-17 월드컵 한국팀의 경기는 10.28(월) 08:00 첫경기입니다. 많은 축구팬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선수들이 힘낼 수 있게 응원해주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