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버풀 토트넘 경기일정, 프리미어리그 10R, 손흥민 경기일정

안녕하세요 축구관련 모든 정보를 다루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프리미어리그가 어느덧 초중반으로 진입을 하고 있는데요. 몇일뒤에 아주 기대가되는 빅매치가 있습니다. 현재 1위 리버풀과 손흥민 선수가 속한 토트넘이 격돌하게 되었는데요.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엄청난 스타플레이어들이 펼칠 치열한 접전의 순간은 언제인지 지금부터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버풀 토트넘 경기일정, 프리미어리그 10R>

 

 

10.28(월) 새벽01:30에 리버풀은 홈인 안필드 구장으로 토트넘을 초대하여 경기를 치르게 되었는데요. 프리미어리그 빅매치중 빅매치라고 할 수 있겠네요. 두 팀은 예전부터 숙명의 라이벌로 서포터즈들도 사이가 안좋기로 유명한데요.

양 팀 모두 물러설수 없는 한판승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조별리그를 치르고 있는 양 팀인데요. 리그와 챔피언스리그 그리고 컵대회까지 아주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는 선수들입니다. 이럴때일수록 두터운 스쿼드를 보유한 팀이 강세를 보이는데 과연 토트넘과 리버풀은 어떻게 선발라인업을 구성할지도 많은 관심사입니다.

 

<리버풀 토트넘 전력비교>

 

 

프리미어리그에서 리버풀은 9R까지 패가 없습니다. 최근 프리미어리그에서의 경기력에 많은 문제가 드러났던 토트넘인데요. 이전에 진행된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츠르베나 즈베즈다를 5:0으로 잡아내며 다시금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 기세에 리버풀전까지 승리를 가져오게 된다면 이전에 침체되었던 팀의 분위기를 완전히 뒤집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리버풀팀이 홈구장인 안필드에서 호락호락하게 경기를 펼치진 않을것 같습니다. 객관적인 데이터 그리고 현재의 경기력으로는 리버풀의 우세가 점쳐집니다.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토트넘 순위표>

 

 

리버풀은 9R까지 프리미어리그 1위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2위 맨시티와의 승점차이도 6점으로 제법 벌어져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이번 시즌 경기력이면 무패우승도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을 해보는데요. 무패우승의 꿈을 무산시킬 토트넘이라는 복명을 만났습니다.

토트넘은 9R까지 7위에 랭크되어 있는데요. 지난 시즌보다 많이 뒤쳐진 순위입니다. 젊은 선수들이 많은 토트넘은 분위기를 한번 타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들긴하는데 그 시점이 언제일지 걱정이 되기도하네요.

 

<관전포인트가 될 주목해야할 선수>

1. 에릭 라멜라와 손흥민.

 

 

최근 두 선수의 호흡이 절정에 이르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까지만 해도 에릭 라멜라 선수는 욕심을 엄청나게 부르며 한국축구팬들에게도 많은 욕을 들었었는데요. 최근 경기들을 지켜보면 이타적인 플레이도 즐겨하는 선수가 되었습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 츠르베나 즈베즈다전에서도 손흥민 선수에게 완벽한 어시스트를 만들어주었던 에릭 라멜라 선수인데요. 라멜라 선수가 얼마나 이타적인 플레이를 펼치느냐가 경기의 승패를 결정짓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것 같네요.

 

 

두말하면 잔소리. 손흥민 선수의 올시즌 기세가 매우 좋습니다. 프리미어리그,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꾸준하게 공격포인트를 올리고 있는 손흥민 선수인데요. 손흥민 선수의 컨티션에 따라 토트넘의 승패가 좌우된다는 사실은 언제부턴가 설명 할 필요가 없어졌네요.

리버풀의 풀백은 굉장히 빠른 아놀드와 로버트슨 선수입니다. 손흥민 선수가 과연 이 두 선수를 상대로도 자신의 강점인 주력으로 경기장에서 제압 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2. 알렉산더 아놀드, 앤드류 로버트슨의 오버래핑.

 

 

리버풀이 강팀이 된 이유에 마네, 피르미누, 살라의 엄청난 공격라인이 있다는 점도 있었지만, 이 두선수를 빼놓고 리버풀을 얘기 할 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양쪽 풀백인 알렉산더 아놀드와 앤드류 로버트슨인데요. 두 선수 모두 엄청난 활동량으로 경기내내 오버래핑을 시도하고 이 후에 정확한 크로스까지 갖추고 있는 선수들입니다.

리버풀이 빠른 공격이 가능한건 바로 이 두선수가 있기때문이라고 저는 생각하는데요. 이번 토트넘을 상대로 얼마나 많은 오버래핑을 할 것인지가 경기에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토트넘의 풀백 선수들은 발이 그렇게 빠르지는 않은데요. 이 두 선수에 대한 경계를 확실하게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리버풀 토트넘 경기소개를 마무리하며>

 

 

리버풀과 토트넘전은 화려한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는 프리미어리그 10R의 대표적인 빅매치이죠. 한국의 손흥민 선수가 강팀을 상대로 어떠한 활약을 펼쳐줄지도 많은 기대가 되는데요. 모든 선수들이 각자 가진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팬들이 원하는만큼 박진감있는 경기가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양 팀 선수 모두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으려면 반드시 승리를 챙겨와야 하는데요. 경기장에서 피튀기는 혈전이 치뤄질것으로 예상이되네요. 토트넘 선수들은 내년 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위해 이제는 부지런히 승점을 챙겨야 할 시기인것 같습니다.

 

 

에릭센, 델리 알리, 해리 케인, 손흥민, 라멜라 등 많은 선수들이 최근 자신감을 많이 잃어버린듯한 모습인데요. 이번 경기에서는 본인의 기량을 충분히 발휘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빅매치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모든 해외축구팬분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