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 토트넘 잘츠부르크 발렌시아

안녕하세요 축구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3차전 경기가 마무리 되었는데요. 이쯤에서 각 조에 순위에 대한 순위표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3차전에서는 기존 강팀들이 좋은 성적을 냈는데요. 시즌이 어느정도 무르익으며 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 강팀들의 조직력이 더욱 살아나는것 같네요.

지금부터 3차전까지 마무리된 UEFA 챔피언스리그의 조별순위를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

 

A조에서는 PSG와 레알 마드리드가 1, 2위를 기록중이네요. 레알 마드리드는 1, 2차전에서 약간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지난 갈라타사라이와의 원정경기에서 승리를 따내며 2위로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흐름으로보면 PSG와 레알 마드리드가 무난히 조별리그를 통과 할 것으로 보이네요.

B조에서는 바이에른 뮌헨, 토트넘 순으로 1,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1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력이 좋지 않았던 토트넘은 츠르베나 즈베즈다에 5:0 대승리를 거두며 2위 도약에 성공을 했는데요. 손흥민 선수가 멀티골을 넣으며 차범근 감독님과 더불어 최다 유럽리그 골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C조에서는 맨시티가 3승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2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접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과연 치열한 난전속에 2위로 조별리그를 통과하는 팀은 어디가 될지 앞으로 차분히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D조에서는 유벤투스와 AT마드리드가 1,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두 팀 모두 2승 1무로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패가 없는 경기를 하고 있는데요. 자국 리그에서도 좋은 활약을 이어나가고 있는 유벤투스와 AT마드리드입니다. 레버쿠젠의 돌풍을 기대했었는데 아쉽게도 전혀 힘을 못쓰고 있는 상황이네요.

E조에서는 나폴리와 리버풀이 조별리그를 진출할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리버풀은 1패 이 후 2승을 거두며 조 2위를 탈환했는데요. 디펜딩 챔피언의 위엄을 경기력을 다시금 보여주고 있는 최근 모습입니다. 나폴리의 경기력도 상당한 요즘인데요. 조직력이 상당히 완성된 팀이라는 느낌을 보여주는 팀인것 같습니다.

F조에서는 영원한 강자 바르셀로나가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세리에A의 자존심 인터밀란이 2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조별리그가 마무리되기 위해선 각 팀 모두 3번의 경기가 남아있지만 사실상 F조의 1위는 바르셀로나가 거의 확정적인 것 같습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 돌풍의 주역 도르트문트가 이번 시즌에는 그다지 힘을 쓰고 있지 못한 상황이네요.

 

 

G조에서는 라이프치히, 제니트 순으로 1,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리그의 리옹, 포르투갈 리그의 벤피카도 충분히 따라 갈 수 있는 상황인데요. 어느 팀이 최종적으로 조별리그에서 1, 2위로 진출 할지 가장 가늠이 안잡히는 조가 바로 G조 입니다. 4차전부터 굉장히 중요 할 것 같은데요. 4차전이 마무리되면 또다시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H조에서는 첼시가 2승 1패로 1위를 유지하고 있고 뒤를 이어 아약스가 2승 1패로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양팀 모두 2승 1패로 승점은 같지만 첼시가 아약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기때문에 첼시가 조 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강인 선수가 속한 발렌시아는 3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꼭 발렌시아가 다음라운드에 진출했으면 좋겠습니다.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3차전을 마치고>

 

이번 2019-20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아직까지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팀이 나타나고 있지 않은것 같은데요. 지난 시즌 아약스와 같은 활약을 해주는 팀은 어디가 될지 의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발렌시아가 조별리그도 통과하고 16강도 이기고 높이 높이 올라갔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데요.

 

 

이강인 선수가 더욱 많은 경기에 출전하고 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도 다양한 경험들을 했으면 좋겠네요. 잘츠부르크의 황희찬 선수는 조별리그 3차전 경기에서 페널티킥을 얻어내며 매경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수비의 문제로 팀의 조별리그 진출은 사실상 조금 힘들어보이기는 합니다.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는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2경기 연속 골을 기록중입니다. 이번 시즌 기복없는 경기력으로 토트넘 에이스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손흥민 선수인데요. 손흥민 선수의 활약으로 토트넘도 꼭 16강 진출에 성공하고 지난 시즌 아쉽게 리버풀에게 내어준 챔피언스리그 트로프도 들어올리는 모습을 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