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버풀 맨시티 경기일정 및 중계,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반갑습니다 모든 축구의 이모저모를 다루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프리미어리그가 중반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12라운드가 진행 될 예정인데요. 리그 1위와 2위가 격돌하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빅매치 리버풀과 맨시티의 경기가 곧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위해 절대 물러설 수 없는 두 팀인데요. 과연 어떠한 경기가 펼쳐질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이제부터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리버풀 맨시티 경기에 대한 일정과 경기를 즐겁게 볼 수 있는 좋은 팁들에 대해서 공유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버풀 맨시티 경기일정,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2019-20 시즌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리버풀과 맨시티의 경기는 11.11(월) 새벽 01:30에 펼쳐집니다. 경기는 리버풀의 홈구장인 안필드에서 진행이 될 예정인데요. 응원이 열성적이기로 유명한 리버풀의 홈구장이기때문에 맨시티 선수들이 어떻게 이 기세를 극복해 갈지도 경기에 포인트가 될 수 있겠네요.

하지만 맨시티에도 어리지만 큰 경기 경험이 많은 선수들이 많기때문에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기량은 120% 발휘 할 것으로 보이네요. 경기일정만 썼는데도 벌써부터 저도모르는 긴장감이 엄청나게 생기네요.

 

<전력비교>

 

리버풀은 현재 리그 1위에 랭크되어있고 맨시티는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눈에 띄는 부분은 리버풀의 리그 성적인데요.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까지 아직 패배가 없습니다. 예전에 아스날이 무패로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을 기록한 기억이 있는데요. 과연 2019-20시즌 리버풀도 무패로 우승을 하는 엄청난 기록을 쓸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리버풀이 강력한 흐름을 제지할 수 있는건 맨시티뿐이라고 예측하는 축구전문가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2018-19시즌부터 프리미어리그는 리버풀과 맨시티의 양강구도로 우승이 점쳐졌는데요. 이번 2019-20 시즌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두 팀 모두 이번 시즌의 목표는 프리미어리그와 챔피언스리그 우승일텐데요.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위해 엄청나게 중요한 한판승부가 12라운드가 될 것 같네요. 

 

<리버풀 맨시티 프리미어리그 순위, 11라운드까지의 순위>

 

 

리버풀과 맨시티의 승점차이는 현재 6점입니다. 맨시티 입장에서는 승점 간격을 좁히기 위한 절호의 찬스가 바로 이번 12라운드인데요. 아직 리그 중반이고 많은 프리미어리그 경기들이 남아있지만 12라운드에서 리버풀에게 패하게 된다면 승점을 따라잡기가 굉장히 부담스러울것 같네요.

리버풀은 지난 시즌 맨시티에게 놓진 리그 우승트로피를 가져오기위해 이번 시즌이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2018-19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이라는 거대한 업적을 이뤘지만 프리미어리그 우승 또한 선수들의 하나의 꿈이기 때문인데요. 양팀의 피튀기는 접전이 예상됩니다.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좋은 팁>

1. 마네, 피르미누, 살라 라인이 맨시티 수비를 상대로 먹힐것인가?

 

 

현재 모든 리그를 통틀어 가장 강력한 공격라인으로 평가받고 있는 리버풀의 공격라인인데요. 마네, 피르미누, 살라 선수가 그 주축 선수들입니다. 역습 찬스시 세 선수의 기량만으로 상대 수비들을 허물고 골을 만들어 내는데요. 프리미어리그와 챔피언스리그를 가리지 않고 엄청난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 세 선수가 최근 강력한 수비력을 자랑하고 있는 맨시티를 상대로도 먹힐까 굉장히 궁금한데요. 개인적인 예상인데 절대로 무득점으로 경기가 끝나지는 않을것입니다. 먼저 침묵을 깨고 득점포를 올리는 팀은 어디일지 예측을 해본다면 저는 리버풀 마누라 라인에 한표를 주고 싶네요.

 

2. 리버풀 양측 윙백의 오버래핑 횟수.

 

 

세계 최고의 윙백으로 우뚝서 엄청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리버풀의 윙백 자원들인데요. 알렉산더 아놀드와 앤드류 로버트슨 선수가 그 주인공입니다. 매경기 엄청난 활동량으로 리버풀 공격의 50%를 담당하고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리그 최강 공격수를 보유한 맨시티를 상대로 얼마나 많은 오버래핑을 보여줄지도 굉장히 궁금한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공격력이 강한 팀을 상대로도 적극적인 오버래핑을 선보일 수 있을지 또한 경기의 재밌는 포인트가 될 것 같네요. 

 

3.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공격력 VS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수비

 

 

맨시티 역시 엄청난 공격라인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이구에로, 스털링, 데브라이너 등으로 세계 최정상급 선수를 많이 보유한 팀입니다. 하지만 리버풀에는 반 다이크, 로버트슨, 아놀드 등 세계 최고의 수비수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과연 맨시티의 공격라인은 리버풀의 방패를 뚫을 수 있을지도 굉장히 기대되는 경기의 포인트네요. 상대팀을 항상 압도하는 경기를 펼치는 두 팀인데요. 주도권을 어느팀이 가지고 경기가 진행 될지도 굉장히 궁금합니다. 

 

 

현재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베르나르도 실바, 케빈 데 브라이너 선수인데요. 중원싸움이 굉장히 치열한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리버풀 맨시티 경기가 될 것 같네요. 선수들 입장에서는 리그의 승점과 관련도 있지만 개인적인 자존심도 걸린 한판승부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서포터즈간에도 엄청난 신경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양 팀의 응원전을 보는 것도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좋은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엄청나게 출전하는 이번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경기인데요. 해외축구를 즐기는 여러분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굉장히 설레는 한주가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