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레이크 그리핀, 피지컬 최강자 NBA 선수

안녕하세요 NBA소식을 전달해주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엄청난 운동신경으로 매경기 화려하고 멋진 덩크를 선보이는 선수가 있는데요.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가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입니다. 많은 활동량과 멋진 경기장면을 많이 만들어내는 선수이기에 NBA에도 굉장히 많은 팬들을 보유한 선수이기도 합니다. 빅맨이지만 엄청난 운동신경을 보유한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께요.

지금부터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의 성장과정과 플레이스타일의 장점이 무엇인지 여러분들께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수정보>

 

 

블레이크 그리핀

(1989년 3월생, 205cm, 113kg, 국적 미국, 주포지션 파워 포워드, 소속 디트로이트 피스톤즈, 등번호 No. 23)

 

<성장과정>

1. 오클라호마 대학교의 최고의 선수.

오클라호마 대학교 출신의 선수 블레이크 그리핀인데요. 고등학생때부터 농구코드안에서의 인기가 거의 하늘을 찌를 정도로 높았다고하네요. 오클라호마 대학 2년차부터 엄청난 기록을 보여줬는데요. 평균 22.7점, 14.4 리바운드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올해의 선수상을 6개나 탔다고하니 더이상 설명을 드릴 필요도 없겠네요.

 

2. 2009년 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

 

 

2009년 NBA 신인드래프트에 참가한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 1라운드에서 1순위로 지명되며 LA클리퍼스에 입단하게 됩니다. NBA 데뷔 경기부터 엄청난 활약을 펼쳤는데요. 20득점 14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팬들에게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게되죠.

루키시즌에도 평균적으로 20점, 10리바운드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미국의 스포츠신문 일러스트레이티드에서 그리핀을 역사상 가장 뛰어난 루키 15인에 포함을 시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데뷔시즌에는 팀을 잘못만나 플레이오프에서 뛰는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1년 NBA 올해의 신인상을 거머쥐게 되죠.

 

2. LA클리퍼스의 공격과 수비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다.

 

 

디안드레 조던, 크리스 폴 등이 있었던 LA클리퍼스에서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는 에이스 역할을 제대로 해주었는데요. 2013-14 시즌에는 MVP투표에서 3위를 기록할 정도로 엄청난 활약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크리스 폴이 부상으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그리핀 선수의 원맨쇼로 12승 6패의 성적을 유지하기도 했는데요. 묵묵히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2014-15 시즌에는 LA클리퍼스 선수들의 고른 활약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기도 했는데요.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자신의 진가를 더욱 보여주는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입니다. 트리블 더블을 매경기 보여주며 LA클리퍼스를 이끌었고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만난 샌안토니오 스퍼스를 무너뜨리며 2라운드에 진출하기도 했었죠.

 

 

LA클리퍼스 시절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가 공격의 50%를 담당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자신이 골을 넣어 마무리짓는 모습도 굉장히 좋았지만 어느순간 많은 어시스트까지 기록하며 스몰 포워드로써의 모습도 충분히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드레이먼드 그린 선수와 비슷한 유형의 선수이지만 득점력면에서는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가 월등히 앞설 것으로 보이는데요. 두 선수 모두 빅맨이지만 정말 다양한 장점이 있는 유형의 선수임은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부상으로인해 2017-18 시즌 농구코트를 많은 시간 밟지못한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인데요. 2018-19 시즌 부상에서 복귀하며 다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30득점 이상의 활약을 펼치며 팀의 연승을 이끌기도 했는데요. 무엇보다도 필라델피아와의 홈경기에서 50득점을 기록하며 자신의 NBA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기도 했었습니다.

 

3. 디트로이트 피스톤즈의 희망이 될 수 있을까.

 

 

2019-20 시즌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인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인데요. LA클리퍼스때와 마찬가지도 좋은 모습을 많이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상을 당해 11월 초 복귀예정을 알린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

하루빨리 부상에서 복귀해서 많은 NBA팬들에게 멋진 덩크를 선보였으면 좋겠네요.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가 나오는 경기에서 덩크슛을 못본 경기가 없는듯합니다. 빠른 쾌유와 멋진 코트에서의 경기력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플레이스타일>

 

 

빅맨이지만 엄청난 운동신경을 가진 선수라고 생각하는데요. 골밑으로 재빠르게 파고들어 파워 덩크슛을 하는 모습은 정말 너무 인상적입니다. 예전 덩크 콘테스트에서 차량을 넘어 덩크슛을 성공시키는 모습은 아직까지 잊혀지질 않네요.

득점력, 리바운드, 어시스트 능력을 모두 골고루 갖춘 그리핀 선수인데요. 공격 옵션을 굉장히 다양하게 가져갈 수 있는 선수입니다. 특히 굉장히 좋은 피지컬과 몸싸움을 즐기는 선수이지만 미들점퍼슛 또한 성공률이 굉장히 높아 수비하기에 굉장히 까다로운 선수인것 같네요. 

 

 

하지만 단점으로는 클러치 상황에서 약하다는 평이 굉장히 많은데요. 맨투맨 수비나 수비들에게 둘러쌓이면 당황하여 볼을 뺏기는 경우가 많고 또다른 단점으로는 몸싸움을 즐기는 선수라 파울이 좀 많은 편이기도 합니다.

가장 안좋은 단점으로는 자유투 성공률인데요. 한때는 성공률이 50%대까지 내려가기도 했었습니다. 이건 좀 심각했었던것 같네요. 하지만 자신의 단점들을 극복하고 어느순간 미드레인지 슛도 가능해진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리핀 선수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경기가 무지하게 재밌거든요. 멋진 덩크도 많이 나오고.

하루빨리 부상에서 벗어나 멋진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NBA 코드의 황소 블레이크 그리핀 선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