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한국 스리랑카 예상선발라인업

안녕하세요 축구 분석을 좋아하는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19-2022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을 마친뒤 개별 소속팀에서 주말리그 한경기를 마치게 되면 다시 A매치 기간이 찾아오는데요.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한국 스리랑카의 경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벤투호는 얼마전 스리랑카와 북한을 상대로한 라인업을 발표하면서 반드시 승리를 가져 올 것을 다짐하는 인터뷰를 하기로 했는데요.

나름분석해보는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한국 스리랑카 예상라인업에 대해 지금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일정>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대한민국 스리랑카의 경기는 한국 홈에서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요.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경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가을이 찾아오면서 한국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기에 딱 좋은 날씨가 아닐까 생각이되네요. 

10.10(목요일) 오후 8시에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한국의 축구팬분들이 관람하실 수 있을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도 한국의 대승을 가져올 수 있을것 같은 강한 확신이드는데 기대가 아주 크게 되는 경기입니다.

 

<대표팀 승선 스쿼드>

 

 

10월 A매치 기간동안 한국 축구를 대표해서 뛰어줄 선수들의 명단입니다. 주요 이슈가 될만한 내용들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남태희 선수가 복귀를 했습니다. 한국팀에서 손흥민 선수와 함께 크랙 역할을 해줄 선수가 필요하다고 느낀 벤투 감독인데요. 그 역할로 남태희 선수를 낙점한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이제는 어느덧 성인대표팀에서의 모습이 익숙해진 이강인, 백승호 선수도 이름도 보이네요. 부상에서 돌아온 풀백 김문환 선수도 다시 대표팀에 승선을 했구요. 이재익 선수는 처음으로 성인대표팀에 차출이 되었네요.

 

 

이재익 선수는 이강인 선수와 함께 U-20 월드컵 준우승을 이끈 선수입니다. 주포지션은 센터백으로 악바리 기질이 있으며 빌드업이 가능한 센터백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후방 빌드업을 중시하는 벤투호에 낙점 되었는데요. 과연 벤투호는 교체로라도 기용하는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한국 스리랑카 예상 선발 라인업>

 

 

나름대로 분석한 벤투호가 선정할것 같은 한국 스리랑카전 선발라인업입니다. 아무래도 월드컵 예선전인만큼 실험적인 선수들보다는 기존에 많이 볼 수 있던 선수들을 위주로 벤투 감독은 선발진을 구성할것이라 예상이 되는데요.

지난번 골키퍼를 김승규 선수를 내보냈으니 이번 경기에는 조현우 선수가 선발로 나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다른 포지션을 대체적으로 변화를 잘 주지 않는 벤투 감독이지만 골키퍼 자리는 다양한 선수들을 기용하며 선수들의 기량을 체크하는것 같습니다.

 

 

공격라인은 항상 그렇듯 황의조, 황희찬, 손흥민 선수가 선발로 나설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한국을 상대로 스리랑카는 분명히 텐백 전술을 들고 나올 것입니다. 밀집수비를 뚫어서 골을 만들어 내야하는데 저돌적인 돌파력을 가지고 있는 황희찬 선수와 공간을 만들어내는 황의조 선수가 많은 움직임을 가져가면서 손흥민 선수를 잘 살려주었으면 하네요. 손흥민 선수는 소속팀에서 최근 폼이 너무나도 좋기때문에 이 흐름을 한국대표팀에서도 잘 살렸으면 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한국 스리랑카 예상스코어>

한국 선수들의 조직력이 평가전과 예선 경기들을 치르며 많이 좋아진것 같습니다. 서로의 성향에 대해서도 많이 알수 있게 되었고 기존에 골을 만들어내지 못했던 나상호 선수도 지난 투르크메니스탄 경기에서 골을 만들어내며 자신감을 많이 회복하게 된 것 같습니다.

왠지 이번 스리랑카전에서 이러한 기량들이 폭발할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요. 한국의 4:0승리를 예상해봅니다. 각자의 소속팀에서도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들이 많은데, 밀집수비를 잘 뚫어 많은 득점을 만들어내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10.10에 시작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전, 한국 대 스리랑카전에서 많은 골을 넣어 한국축구의 많은 팬들에게 시원한 선물을 해주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