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슨 그린우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신성이 될까?

안녕하세요. 축구선수 분석을 즐겨 포스팅하는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제가 분석을 할 선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떠오르는 신예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입니다. 솔샤르 감독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지휘봉을 잡으면서 맨유 유스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기용하고 있는데요.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도 이중 하나 입니다.

유스시절부터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았던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의 성장기에 대해 말씀드리고 앞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프로선수로써의 가능성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수정보>

 

 

메이슨 그린우드

(2001년 10월생, 181cm, 65kg, 국적 잉글랜드, 주포지션 공격수, 양발잡이, 소속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번호 No.26)

 

<성장 과정>

1. 잉글랜드의 명문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축구를 시작하다.

 

 

유스시절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보낸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인데요. 타이히 총 선수와 어린시절부터 호흡을 맞춰왔고 두 선수가 비슷한 시기에 프리미어리그 데뷔무대를 치르게 되죠. 유소년 시절부터 팀에서 많은 득점을 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요.

골문 앞에서의 침착함을 갖추고 있고 양발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유명해진듯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이끌어갈 미래의 자원으로 일찌감치 인정을 받고 많은 훈련을 소화해낸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이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유스선수들의 활약이 과거에 비해 많이 약해졌다는 이야기가 많은 요즘인데요. 과연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와 타히티 총 선수가 얼마만큼 프리미어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느냐에 따라 이러한 의견이 바뀔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2.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1군 데뷔무대를 갖다.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파리 생제르망을 상대로 1군 데뷔 무대를 갖게된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인데요. 당시 에슐리 영 선수와 교체되면서 경기장을 밟게 되었습니다. 이 후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에서 아스날을 상대로 교체투입,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에서 웨스트햄을 상대로 교체투입되며 점차적으로 프로무대를 경험하였습니다.

2018/19시즌 1군데뷔 무대의 성적은 4경기출전 0골 0도움을 기록했습니다. 출전시간이 많이 주어진것이 아니라는 것을 고려해본다면 공격포인트가 없다는 사실이 많이 부정적이지는 않지만 데뷔하자마자 반짝하고 떠오르기에는 다소 부족한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3. 2019/20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들썩이게 하다.

프리미어리그 2019/20시즌이 시작되기전 프리시즌에서 리즈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선제골을 넣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들의 관심을 한번에 사로잡은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인데요.

프리시즌에서 이탈리아의 명문구단 인터밀란을 상대로도 결승골을 넣으며 지난번 골이 우연히 아니였음을 증명합니다. 인터밀란과의 프리시즌 경기에서 굉장히 준수한 활약을 펼쳤는데요. 골대를 맞추기도하고 화려한 드리블로 많은 팬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해주기도 하였습니다.

충분히 스타성이 있는 선수라는걸 입증할 수 있는 경기가 되었다고 생각하는데요. 프리시즌에서 준수한 활약을 펼친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는 프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에서 첼시를 상대로 후반 86분 교체투입되며 앞으로의 입지를 다져나가기 시작하는데요. 이 후 3라운드인 울버햄튼전에도 교체출전되며 점차적으로 출전시간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 라이언 긱스는 메이슨 그린우드를 로빈 반페르시의 후계자라고 말했다고도 하는데요. 사실 아직까지의 활약으로는 반 페르시에 완전히 못미치는 성적과 경기력이지만 어린 나이의 선수임을 가만하여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죠? 아무래도 라이언 긱스의 눈이 저의 눈보다는 정확할테니까요.

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1차전에서 카자흐스탄 리그의 아스타나를 상대로 결승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를 가져온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인데요. 전체적인 경기력을 놓고 보자면 사실 많이 아쉬운점이 있었지만 공격수는 골로 말한다고 하죠. 결승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를 가져왔으니 제몫은 다 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플레이스타일>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는 골문앞에서의 침착성과 양발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인 선수입니다. 왼발로 툭툭 쳐놓는 개인기를 많이 구사하며 헛다리를 자주 사용합니다. 양발이 사용가능한 선수이기때문에 수비수들은 어느 방향으로 슈팅을 찰지 예상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런점을 적극활용한다면 손흥민 선수와 같이 월드클래스로 진입이 가능하다고 생각되네요.

폭발적인 스피드를 가지고 있진 않지만 준수한 주력을 보여주고 있고 위치선정이 좋은 선수인것 같습니다. 같은편 동료들이 공을 연결해주기 좋은곳에 위치선정을 하고 있고 쇄도 타이밍이 좋아 좋은 위치에서 패스를 자주 받습니다.

과연 이러한 잠재력이 언제 폭발하느냐가 문제일듯한데요. 솔샤르 감독이 맨유 유스 선수들을 적극적으로 기용하고 있으니 출전기회가 늘어나고 경기장에서의 경험이 조금더 쌓인다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잠재력이 어느순간 터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의 분석을 마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상당히 좋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최근 모습인데요. 매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권에서 선두경쟁을 하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모습이 그립습니다. 맨유 유스에서부터 많은 경험을 쌓아온 선수들이 과연 이러한 분위기를 바꿔줄수 있을지 많은 팬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본인이 가진 잠재력을 믿고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가 자신감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모습을 더욱 자주 보고싶네요. 이번 시즌 메이슨 그린우드 선수의 활약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