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축구, 농구, 맛집 컨텐츠를 다루는 블로커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경기가 시작이 되었는데요. 첫날부터 많은 경기에서 이변이 발생했습니다.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은 나폴리에게 2:0으로 패했고 영원한 챔피언스리그의 강자 바르셀로나는 다소 무기력한 모습으로 도르트문트와 0:0으로 비겼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한민국의 자랑 손흥민 선수가 속한 토트넘과 올림피아코스 경기에 대한 예상으로 글을 작성하려하는데요. 제 의견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을 글을 읽고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 토트넘 올림피아코스 경기일정>
올림피아코스 토트넘의 경기는 2019.09.19(목) 01:55분에 올림피아코스의 홈구장인 그리스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두팀의 역대전적은 2전 1승 1무로 50대 50의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1972년 UEFA컵(지금의 유로파)에서 만나 2경기를 치뤘다고하네요.
UEFA 챔피언스리그 B조에서 올림피아코스와 토트넘이 격돌합니다. 두팀 모두 리그에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리스리그에 속한 올림피아코스팀은 3경기 3전 전승으로 그리스리그 수페르리가 엘라다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올림피아코스팀은 그리스의 축구 명문구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매년 챔피언스리그 본선무대에 무난하게 올라오는 팀이죠.
토트넘 핫스퍼팀도 최근 크리스탈 펠리스와의 경기에서 4:0 대승리를 거두며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특히 토트넘의 에이스 손흥민 선수의 득점력이 살아나면서 폭발적인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8/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아쉽게 준우승에 그친만큼 2019/20시즌 챔피언스리그에 임하는 선수들의 각오가 남다를것 같네요.
<토트넘 올림피아코스 경기관전포인트>
1. 치열한 미드필더라인에서의 싸움.
두팀 모두 활동량이 많고 거친 플레이를 즐겨하는 미드필더 선수들이 많은데요. 토트넘에는 대표적으로 무사 시소코 선수와 탕귀 은돔벨레 선수가 있습니다. 상대편 선수의 드리블이 조금만 길다싶으면 그대로 들이받는 수비를 즐겨하는 선수들인데요. 2018/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아약스가 이러한 수비에 기세가 눌렸고 토트넘은 승리를 챙길 수 있었습니다.
반면 올림피아코스의 미드필더 라인에서 치열한 몸싸움을 펼칠 대표적인 선수는 바로 코스타스 포르투니스 선수입니다. 그리스 국적의 선수로 이 선수도 굉장히 투박한 플레이를 즐겨하는 선수입니다. 기술적인면도 가지고 있지만 수비 가담도 상당히 많은 선수인데요. 현재 올림피아코스의 주장으로 팀에 활기를 넣어주는 플레이를 많이 하는 선수입니다.
과연 토트넘과 올림피아코스중 어느팀의 미드필더들이 끝까지 지치지않고 허리라인에서 상대편을 봉쇄시킬 움직임을 끊임없이 가져갈지가 승패의 중요한 요소가 될 것 같네요. 무사 시소코 선수와 코스타스 포르투니스 선수의 경합을 지켜보시면 더욱 경기를 재미있게 즐길수 있을거에요.
2. 공격라인은 토트넘이 월등히 강하지않을까.
올림피아코스는 그리스리그에서 3경기 7득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기당 2.3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국 프리미어리그에 비해 보다 약체팀들이 많이 포진해있기 때문에 경기당 골의 빈도수가 그리 큰 팀은 아니라고 생각이되는데요. 또한 그리스리그에는 월드클래스의 선수들의 거의 없기때문에 토트넘의 탄탄한 수비라인을 만난다면 더욱 득점의 확률이 줄어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올림피아코스팀은 공격진에서 많은 활동량으로 골찬스를 만들어내는 팀입니다. 조직력으로 축구를 하는 대표적인 팀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골키퍼를 제외한 10명의 선수가 모두 공격시에 가담하며 골찬스를 만들어 내기위해 활발한 움직임을 가져가는게 특징입니다.
토트넘 핫스퍼의 공격력은 UEFA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한팀들중에서도 굉장히 강력한편이라고 생각 되는데요. 영국의 대표적인 공격수 해리 케인과 한국의 대표공격수 손흥민 선수가 공격라인을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두 선수의 폼이 급격하게 올라옴에 따라 수비수들은 상대하기가 더욱 어려워질 것 같은데요. 특히 손흥민 선수의 물오른 득점감각을 올림피아코스팀이 저지할 수 있을지가 경기의 또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3. 올림피아코스 토트넘 모두 탄탄한 수비조직력을 갖춤.
올림피아코스팀은 리그에서 3경기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강팀들이 없다고 하지만 무실점 경기를 3경기동안 펼쳤다는건 정말 엄청난 기록인데요. 경기영상을 보시게되면 수비조직력이 정말 탄탄합니다. 센터백과 좌우 풀백 선수들의 커버플레이가 특히 인상적인데요. 한쪽 라인이 무너져도 그 공간을 메꿔나아가는 움직임이 정말 일품입니다.
올시즌 무실점의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는 올림피아코스팀에 첫 실점을 기록하는팀이 토트넘이 될지 궁금하네요. 분명한건 그리스리그에서 상대하던 팀들의 공격 수준과는 토트넘이 확연히 다르다는 점입니다. 세계 최고의 공격라인이 구축된 토트넘을 막아낸다면 올림피아코스의 본선진출의 가능성도 높게 점쳐질수 있을것 같네요.
토트넘의 수비라인도 굉장히 강력한 편데요. 프리미어리그에서 5경기 6실점을 기록중입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 진행전 가장 최근경기였던 크리스털 펠리스전에서 무실점을 기록하며 수비의 안정감을 찾아가고 있다는 현지 언론의 평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과연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무실점을 이어가며 자신감을 이어갈 수 있을지도 궁금하네요.
토트넘 수비라인의 모든 선수들이 이번시즌 재계약에 성공함에따라 심적으로도 안정감을 찾은 것 같은데요. 토트넘의 목표는 본선진출이 아닌 지난 시즌 못이룬 우승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컵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기위한 가장 필수조건은 바로 수비조직력의 안정화입니다. 올림피아코스와의 결과로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권의 전력인지를 판단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되네요.
<마지막 한마디>
최근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한국의 슈퍼스타 손흥민 선수가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골 또는 어시스트를 기록했으면 좋겠네요. 대표팀과 소속팀에서 많은 경기를 소화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인데 부디 부상없이 좋은 경기들을 많이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평일새벽 시간에 진행되는 경기라 실시간 시청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을듯한데요. 하이라이트 영상보며서 손흥민 선수의 활약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팀 모두 최선을 다하여 명승부 경기를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내맘대로 쓰는 스포츠 뉴스 > 축구 and 농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이슨 그린우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신성이 될까? (0) | 2019.09.20 |
---|---|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레스터시티 경기일정 및 경기예상(6라운드) (0) | 2019.09.19 |
프리미어리그 경기일정 및 프리미어리그 중계(9월 3째주) (0) | 2019.09.17 |
2019/20시즌 NBA 개막, 개막전 프리뷰 (0) | 2019.09.16 |
스테판 커리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간판스타가 되기까지 (0) | 2019.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