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 호매실동 맛집 메밀국수 전문 맛집 메밀정원

오늘 제가 포스팅할 곳은 메밀과 관련된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곳입니다. 메밀정식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수원에 위치한 메밀관련 음식을 파는 맛집입니다. 수원에 맛있는 메밀국수를 파는곳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메밀전, 곤드레밥도 맛집이랍니다. 호매실동 인근 맛집이죠. [메밀정원]

 

 

메밀정원에 대한 소개를 시작하기전에 메밀이 주는 효능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볼까해요. 비만예방과 피부미용에 좋다. 성인병 및 고혈압 예방에 좋다. 간기능에 좋다. 이뇨작용을 원활히 해준다. 풍부한 영양소가 있다. 메밀이 우리에게 주는 효능 다양하죠?

 

메밀정원에 위치는 수원 호매실인근이에요. 자세한 주소가 명함에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지도의 위치도 참고해주세요.

 

평일 점심때 방문했는데도 손님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여름철이다보니 메밀음식을 찾는 손님들이 더욱 많은것 같았어요. 식당의 외관부터 살펴볼까요.

진짜 식당의 이름인 메밀정원처럼 너무 이쁘죠? 자연속에 있는 식당느낌이였어요. 왠지 자연친환경적인 식재료만 쓸것같은 느낌이 드는 인테리어였어요.

 

간략하게 메밀의 효능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어요.

 

 

이제부터 메밀정원의 음식들에 대한 리뷰를 시작해볼께요. 저는 메밀정식을 주문했어요. 1인당 가격은 13,000원입니다. 코스요리처럼 하나씩 순차적으로 메뉴가 제공되요(도토리묵, 메밀전, 비빔메밀국수, 곤드레밥 순으로 제공됩니다)

 

첫번째로 나온 음식은 도토리묵이었습니다. 도토리묵과 메밀전병 2조각이 함께 나오네요.

심플한 구성이죠? 조금더 가까이에서 촬영을 해봤어요.

도토리묵 맛에 대한 리뷰를 해볼까요. 도토리묵은 고소한맛과 국물의 사원하면서도 깔끔, 담백한 맛의 조화가 좋았어요. 적당히 매콤한 맛이 추가가 되어있고 첫번째 메뉴로 입맛을 돋구기에 아주 좋았던것 같아요.

 

두번째 메뉴로는 메밀전이 나와요. 메밀전과 보쌈 인당 2조각 그리고 두부와 스프가 제공되요.

개인적으로 김치전과 같은 매콤한 부침개를 좋아하는데 그럼에도불구하고 메밀전의 맛도 좋았어요. 깔끔하면서 담백한맛이였어요. 기본적으로 메밀이 음식을 만드는데 주재료이다보니 담백하고 깔끔한맛을 모든 메뉴에서 느낄수 있었어요.

 

메밀정식을 시켰을때 세번째로 제공되는 음식은 비빔메밀국수입니다.

도토리묵과 메밀전으로는 약간 심심할 수 있으니 새콤달콤한 맛의 메뉴가 나왔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최고의 타이밍에 비빔메밀국수가 나왔어요. 매콤하고 달콤하고 새콤하고 3가지 조화가 아주 좋았던 비빔메밀국수였어요. 역시 한국인은 매콤한 음식을 먹어야 개운하고 만족스러운 느낌이 드는것 같아요. 

 

3가지 음식을 먹고 적당히 배가 불러올때면 마지막으로 곤드레밥이 제공됩니다.

미역국과 다양한 반찬이 함께 나와요. 간장소스에 비벼서 김을 올려먹으면 상상이상의 맛이에요.

보기만해도 고소한 맛이 느껴지시죠? 맛은 고소하다라는게 가장 정확한 표현일것 같아요. 곤드레가 밥에 들어가 은근히 달달한 맛이 밥에서 느껴졌어요. 간장에 비벼지니 달고 짜고에 맛이 아주 좋았어요. 같이 곁들일수 있는 반찬들도 너무 맛있었어요. 입안이 약간 짜다 싶을때 미역국을 한입 먹어주면 바로 해결이 되죠!

 

한국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저에겐 모든 메뉴가 잘맞았어요.

맛 

 ★★★★☆

 가성비

 ★★★★☆

 재방문의사

 ★★★★☆

 

 적절히 메뉴가 구성되어 있었고, 음식의 양도 성인남성분이 드시기에 적지 않을것 같아요. 맛도 서비스도 좋은곳이였어요. 한국적인맛을 제대로 느끼시고 싶은분들에게는 방문을 추천드려요. 점심, 저녁메뉴로 고민하시는 분들 오늘 메밀정원에서 해결하는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