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익선동 맛집, 창화당 떡볶이 만두 익선동 주차장

 

 

 

안녕하세요 국내 맛집에 대한 솔직 리뷰를 공유하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시켜드릴 맛집은 익선동 맛집, 창화당입니다. 떡볶이와 만두를 주메뉴로 판매하는 곳인데요. 개그우먼 이영자씨의 단골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서울 익선동 떡볶이 만두 맛집 창화당에 대한 솔직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선동 창화당 위치>

 

익선동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창화당은 종로3가역 근처에 있습니다. 지도를 확대하시면 자세한 길이 나오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익선동을 방문하시는 많은 분들의 고민이 주차를 어디에 할까일것 같은데요. 하이브리드 등 주차료 할인 대상이 되는 차량주분들에게는 종묘공영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익선동 맛집 창화당 리뷰>

 

익선동 창화당 위치와 인근 주차장 정확한 정보를 원하시는분들은 위쪽을 확인해주세요.

아래 사진은 익선동 창화당의 간판 모습입니다. 익선동을 가시면 좁은 골목길 사이로 많은 가게들이 오밀조밀 밀집해 있는데요. 이러한 풍경때문에 많은분들이 익선동을 찾는 것 같습니다. 

 

 

서울 익선동의 대표 메뉴들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창화당은 떡볶이와 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외국인분들도 많이 찾아오기때문에 메뉴판이 영문으로 제작된 것과 한글로 제작된 것 2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대는 떡볶이 7,000원대 모듬 만두 10,000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떡볶이와 만두를 주로 많이 드시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날 떡볶이와 모듬 만두를 시켜서 먹었는데요. 막 엄청 새롭고 특별하다의 맛은 아니지만 떡볶이 맛집인 이유는 충분히 느낄 수 있었어요.

 

 

평일에 방문해서 인지 줄을 서지 않고 바로 매장안으로 들어 갈 수 있었는데요. 보통 익선동 창화당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웨이팅이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운이 좋게 기다림없이 익선동 맛집 창화당을 바로 들어갈 수 있었네요.

 

 

메인 메뉴인 떡볶이와 만두 사진입니다. 떡볶이 위에 깻입과 과자가 올라가서 풍미와 씹는맛이 더욱 일품이었는데요. 맵기는 약간 매콤한 정도에요. 매운걸 잘드시는분들에게는 별로 매운맛이 아니지만 매운음식을 잘 못드시는분들은 약간 맵게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만두가 정말 맛있었는데요. 모듬 만두의 구성은 김치만두, 고기만두, 새우만두, 그리고 저 검은색만두로 되있습니다. 검은색 만두는 잘은 모르겠지만 개떡에 만두소를 입힌것 같았아요. 모든 만두들이 깔끔하면서도 담백하고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떡볶이와 과자 그리고 깻잎을 동시에 먹으면 쫀득쫀득하고 바삭바삭하고 깻잎의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외국인들에게는 깻잎의 향이 굉장히 강할텐데, 잘 먹을 수 있을지는 의문인데요. 동남아시아의 고수가 깻잎이랑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던데 정말인지 궁금하네요. 아무튼 저는 익선동 창화당에서 떡볶이도 만두도 굉장히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익선동 창화당 매장 내부 인테리어>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인테리어한 익선동 맛집 창화당의 매장 내부의 인테리어 사진들인데요. 약간 옛날 가정집의 모습을 어느정도 생각하고 꾸민 것 같았어요. 특히 각 테이블의 테이블이 인상적이였는데요. 옛날 상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돋보였습니다.

 

 

 

익성동 떡볶이 만두 맛집 창화당에서 너무나도 맛있게 식사를 마칠 수 있었구요. 익선동을 방문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익선동에는 달콤한 디저트 맛집도 많이 위치해 있으니 식사로는 약간 매콤한 떡볶이가 어떨까요. 익선동에서 맛집을 찾는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