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베르투 피르미누 리버풀의 핵심 스쿼드

안녕하세요. 축구, 농구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은 리버풀에서 공격의 연계역할을 가장 잘해주고 있는 브라질 출신 공격수 호베르투 피르미누 선수입니다. 공격진에서 미드필더 역할을 해내고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모하메드 살라, 사디오 마네 선수들이 골을 넣을 수 있게 해주는 최고의 도우미 입니다.

피르미누 선수가 리버풀의 핵심 스쿼드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플레이스타일은 어떤지 분석해 봤는데요. 흥미진진한 피르미누 선수의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선수 정보>

 

 

호베르투 피르미누 바르보자 지올리베이라

(1991년 10월생, 181cm, 76kg, 국적 브라질, 주포지션 공격수, 양발잡이, 소속팀 리버풀, 등번호 No.9) 

 

<성장과정>

1. 브라질에서 축구를 시작하다.

호베르투 피르미누 선수는 브라질 출생으로 자국인 브라질에서 처음으로 축구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2005년 CRB(캄페오나투 브라질레이루)팀에서 축구를 시작하고 2008년 피게이렌시 유스팀으로 옮기게 됩니다.

 

 

유스팀내에서 멋진 활약을 많이 펼친 피르미누 선수인데요. 피게이렌시에서 2시즌동안 38경기출전 8골을 기록하며 축구전문가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2. 호펜하임에서 잠재력과 가능성을 전세계에 보여주다.

피게이렌시에서 독일의 TSG 1899 호펜하임으로 2010년 12월 이적을 하게된 호베르투 피르미누 선수인데요. 2011년 11월부터 1군팀에 소속되어 경기에 많은 출전을 하게 됩니다. 2010/11시즌 11경기에 출전 3골을 기록하며 잠재력을 보여주게되죠. 

 

 

2012/13시즌에는 33경기출전 5골을 넣으며 준수한 활약을 펼치고 2013/14시즌에는 33경기에 출전 16골을 기록하며 해가 갈수록 팀 전술에 빠르게 적응하며 팀의 에이스로 성장을 하게 됩니다. 이 당시 경기에서 팀동료와의 연계장면 골찬스에서의 득점력 등을 보여주었고 여러 빅클럽들의 러브콜을 받게 됩니다. 

 

3. 리버풀이 피르미누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다.

2015년 6월 리버풀 구단이 공식적으로 호베르투 피르미누 선수의 영입 소식을 발표했는데요. 이적시즌 초반에는 팬들에게 다소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이게 됩니다. 업친데 덥친격으로 부상까지 당하여 많은 팬들이 영입에 의구심을 갖기도 했었죠.

2015/16시즌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에서 첼시를 상대로한 경기에서부터 리버풀 팬들의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하는데요. 큐티뉴의 동점골을 어시스트하는 장면이 굉장히 창의적었죠. 경기내내 자신의 온 힘을 다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도 굉장히 보기 좋았습니다. 

 

 

라힘 스털링의 대체 자원으로 평가받고 있던 피르미누 선수는 경기력으로 자신이 더 리버풀에 필요한 선수임을 스스로 입증하게 됩니다. 2015/16시즌 기록은 11골 10도움으로 데뷔시즌부터 매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는데요. 하지만 기복이 심했어서 폼이 안좋은 날에는 거의 경기장에서 모습이 보이지 않기도 했었습니다.

2017/18시즌 호베르투 피르미누 선수는 리버풀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쳤는데요. 프리미어리그에도 완벽하게 적응하고 팀 동료들과의 호흡도 굉장히 인상적인 시즌이였습니다. 이 당시 리버풀은 모하메드 살라 선수를 영입하였고 전설적인 투톱의 시작이 되었죠.

모하메드 살라와 엄청난 호흡을 바탕으로 27골 17도움으로 시즌을 마무리하게 되는데요. 프리미어리그에서의 기록을 살펴보자면 32경기출전 15골 7도움을 기록하였고 득점랭킹 7위로 성공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2018/19시즌에서도 굉장히 인상적인 경기력을 많이 보여준 호베르투 피르미누 선수인데요. 특히 마네, 살라 선수와 함께 2018/19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끈 주역이기도 합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는 다소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주었지만 그동안 리버풀에 공헌한 플레이들을 생각한다면 감히 호베르투 피르미누 선수를 비난 할 수 없을 것입니다.

 

<플레이스타일>

호베르투 피르미누 선수의 축구스타일을 한마디로 표현해보자면 '센스'입니다. 브라질 출신으로 유연한 발목을 가지고 있으며 드리블 돌파와 슈팅력 그리고 결정적인 패싱능력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선수입니다.

또한 이타적인 플레이를 즐기는 선수이기때문에 수비수들은 피르미누 선수를 막기가 더욱 힘들죠. 슈팅을 때릴것처럼 하다가 동료에게 패스를 주어 찬스를 만들어내고 동료에게 패스를 주는척하다가 슈팅을 하여 골을 만들어냅니다.

 

 

패스의 길이 상당히 창의적인것이 특징인데요. 어떠한 자세에서도 2:1패스로 돌아들어가는 팀동료에게 공을 연결시켜줍니다. 특히 모하메드 살라 선수와의 호흡이 굉장히 좋은데요. 모하메드 살라 선수가 드리블을 통해 상대 수비를 벗겨낸뒤 피르미누 선수와 2:1 패스를 시도하고 다시 리턴을 받아 득점찬스를 만들어내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수비에서도 굉장히 헌신적인 플레이를 가져가는 피르미누 선수인데요. 자신이 드리블을 하다 공을뺏기게 되면 지체없이 수비로 전환하여 공을 다시 가져오기위해 엄청나게 뛰어 다닙니다. 이러한 선수를 리버풀 팬들은 안좋아할수가 없겠죠.

거의 모든 리버풀의 골들에 관여되고 있는 호베르투 피르미누 선수인데요. 2019/20시즌에서도 살라, 마네 선수와 더불어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강력한 우승후보인 리버풀의 우승트로피를 지켜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호베르투 피르미누 선수의 분석을 마치며>

피르미누 선수는 공격수의 포지션에서 플레이메이커 역할을 수행하는 선수인데요. 현재 리버풀의 감독 클롭은 도르트문트 시절부터 호베르투 피르미누 선수를 원했다고 하네요. 마네 선수를 원했던 모습도 그렇고 클롭 감독의 안목은 정말 대단한것 같네요.

아스날의 명장 아르센 벵거는 피르미누 선수를 보며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피르미누와 같은 스타일의 공격수를 찾기란 굉장히 힘들다. 피르미누는 동료를 위해 희생할 줄 아는 선수이다"

주연이 아닌 조연의 자리에서도 돋보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는 호베르투 피르미누 선수인데요. 이번 시즌도 경기장에서 멋진 모습들을 많이 보여주어 리버풀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해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