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스칼 시아캄, 토론토 랩터스의 에이스

안녕하세요 스포츠의 모든 뉴스를 블로그에 담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론토 랩터스의 에이스, 월드클래스 포워드로 해가 갈수록 거듭나도 있는 파스칼 시아캄 선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껀데요. 카와이 레너드와 함께 2018-19시즌 토론토 랩터스를 우승시킨 주역이기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파스칼 시아캄 선수에대한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들께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수정보> 

 

파스칼 시아캄

(1994년 4월생, 206cm, 104kg, 국적 카메룬, 포지션 파워포워드, 소속 토론토 랩터스, 등번호 No. 43)

 

 

<성장과정>

 

 

1. 2016년 NBA에 진출을 하다.

2016년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27순위로 토론토 랩터스와 계약을 맺게된 파스칼 시아캄 선수인데요. 흥미진진한 내용은 토론토 랩터스 역사상 최초로 루키가 개막전에서 선발로뛰는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NBA 첫 데뷔 시즌, 첫 데뷔 경기에서 선발이라니 신인이였지만 감독의 신임이 굉장히 두터웠다는걸 느낄 수 있는 대목입니다. 

 

 

 

2. 토론토에 NBA 우승 트로피를 안겨주다. 

 

 

 

파스칼 시아캄하면 카와이 레너드와 원투펀치로 팀을 이끌던 2018-19 시즌을 잊을 수 없는데요. 파이널 라운드에서 펼친 엄청난 활약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카와이 레너드가 혼자 토론토 랩터스를 이끈다고 생각했는데, 그 뒤에는 파스칼 시아캄이 있었습니다. 당시 시아캄 선수의 활약에 골든스테이스 선수들이 당황하던 모습은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플레이스타일>

 

 

공격과 수비 모두 평균이상인 선수인데요. 2미터가 넘는 장신이지만 빠른 스피드를 가지고 있으며 유연하기까지 합니다. 저돌적인 돌파에 이은 미들슛이나 레이업슛이 일품인데요. 특히 캐치 이후에 스핀무브로 수비를 가볍게 벗겨내는 동작이 주특기인 선수입니다. 

 

파스칼 시아캄이 토론토 랩터스의 에이스로 거듭나기까지는 수비실력 또한 큰 영향을 미쳤는데요. 블락 능력이 좋고 빠르발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상대의 속공을 저지하는데도 팀에 큰 도움이 되는 선수입니다.

 

 

 

또한 결정적인 순간에 버져비터를 던질 수 있는 강심장을 가지고 있는 선수이기도 한데요. 프렌차이즈 스타로써의 자질이 다분한 선수입니다. 2019-20 시즌에는 카와이 레너드 선수도 LA클리퍼스로 이적을 한 상황이기때문에 팀의 에이스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단점으로는 가끔은 다소 무리한 공격을 시도하기도 하는데요. 볼을 가지고 있는 시간을 길게 가져가다가 어이없는 턴오버를 일으킨다거나 중거리 미들슛과 3점슛에는 약한 모습을 보이고 공격 옵션이 다양하지 않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활약을 이번 시즌도 이어가고 있는 파스칼 시아캄 선수인데요. 과연 그의 성장은 어디까지일지 앞으로 더 지켜보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