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도쿄올림픽 축구 최종예선 조별순위, 한국 베트남

반갑습니다 여러분들과 축구관련 소식을 공유하는것을 즐기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20년 도쿄올림픽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조별리그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왔습니다. 무엇보다도 기분 좋은 소식이 있다면 한국의 U-23 대표선수들이 조별리그 2승으로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는 것입니다. 남은 우즈벡전의 경기결과에 관계없이 자력으로 8강에 진출한 한국팀 선수들인데요. 좋은 분위기를 8강, 4강, 결승까지 이어나가 아시아 1등의 면모를 확실히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도쿄올림픽 축구 최종예선 조별순위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공유를 드리려고 합니다. 각 조별 순위에 대해 간략한 설명도 덧붙일테니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와 구독도 부탁 드립니다.

 

<2020년 도쿄올림픽 축구 최종예선 조별순위>

 

A조에서는 호주와 태국이 1위와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호주는 1승 1무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태국이 1승 1패로 조2위를 달리고 있는데요. A조는 마지막 경기까지 종료가 되었을때 최종 진출팀을 가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독보적인 팀이 존재하지 않는 A조입니다.

 

 

B조는 시리아와 사우디아라비아가 1승 1무를 기록하며 승점 4점으로 1,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B조에서 주목해볼만한 점이 있다면 바로 일본의 탈락입니다. 일본은 4강전이나 결승에서 만나 이기는 맛이 있는데, 조기 탈락 확정이라니 아쉽네요.한국팀보다 항상 강하다고 자부하는 일본의 언론도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팀이 일본보다 훨씬 우수한 전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할 것 같네요.

 

 

역시 이번 대회에 가장 강력한 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한국팀이 속한 C조에 1위는 한국입니다. 한국은 2전 2승으로 승점 6점을 기록 C조의 독보적인 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한국팀에 이어 우즈벡이 1승 1무로 조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2패로 일찌감치 탈락을 확정지었습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끌고 있는 베트남은 D조에 속해 있는데요. D조의 순위를 보면 1위에는 UAE가 위치해있고 2위에는 요르단이 위치해 있습니다. 북한은 2패로 탈락이 확정되어 있는 상황이구요. 베트남이 마지막 경기인 3번째 경기에서 북한을 상대로 승점 3점을 가져온다면 8강 진출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베트남의 기적을 다시한번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랑스러운 한국대표팀 선수들입니다. 2전 2승을 거둔팀은 한국팀이 유일한데요. 우즈벡과의 경기도 승리하여 3전 3승으로 8강전에 진출하여 이 후에도 전승으로 아시아 최종예선을 마무리하고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태극전사들 남은 경기도 부상없이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