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동아시안컵 한국 대만 여자 축구 경기일정 및 프리뷰

안녕하세요 한국의 모든 축구 관련된 소식을 여러분들께 한발앞서 전해드리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19 동아시안컵 여자 축구대표팀의 경기가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1차전에서 중국과 경기를 펼친 한국의 여자 축구대표팀 선수들은 강호 중국을 상대로 좋은 경기력을 펼쳤지만 아쉽게도 0-0 스코어를 기록하며 경기를 마무리했는데요. 조금의 시간이 더 있었다면 승리를 챙겼을 것 같은 분위기 인데 아쉬운 마음도 조금 있었습니다. 콜린벨 감독이 부임한지 오랜시간이 지나지는 않았지만 한국 여자축구만의 색깔이 어느정도는 생긴 것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이제는 승리가 필요한 시점인데요. 한국 대만 경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국의 여자 축구대표팀 선수들의 경기일정과 대만전의 간략한 프리뷰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동아시안컵 한국 대만 경기일정>

 

한국시간 12월 15일(일요일) 오후 14:15에 한국 대만의 경기가 펼쳐지는데요. 경기장은 바로 한국의 홈구장인 부산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한국 붉은악마들의 많은 응원을 받으며 경기를 펼칠 수 있게된 여자 축구대표팀 선수들인데요.

응원이란 없던 힘도 생겨나게 하는 효과가 있으니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 선수들 많은 응원에 힘입어 꼭 좋은 경기력을 홈그라운드에서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한가지 변수가 될만한 상황이 있다면 바로 날씨가 될 것 같은데요. 현재 기온이 많이 내려가고 쌀쌀할 날씨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홈구장인 만큼 기후적인 적응도 한국 대표팀 선수들이 훨씬 유리할 것이란 예측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2019 동아시안컵 한국 대한 경기프리뷰>

 

중국을 상대로 살짝은 고전하지 않을까라는 걱정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경기가 시작되자마자 그러한 걱정을 싹 없애준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 선수들입니다. 한국 축구 특유의 근성과 열정에 기술까지 더해져 상당히 좋은 경기를 펼쳤었는데요.

콜린벤 감독의 데뷔전이였지만 아쉽게도 승리를 챙기지는 못했었습니다. 대만이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 콜린벨 감독의 첫승 희생량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1차전에서 상대했던 중국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약체라는 평가를 많이 받고 있는 대만 선수들이기에 반드시 승리를 챙겼으면 좋겠습니다.

 

<승부처는 후반전>

 

한국과 대만은 축구스타일이 비슷하기도 한데요. 활동량이 많은 전방 압박을 두 팀 다 많이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체력이 상대적으로 상당히 소모가 큰 전술인데요. 이러한 전술을 양팀 모두 들고올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승부처는 아마도 후반전이 되지 않을까 하는게 저의 예상입니다.

빅리그에서의 경험이 많은 콜린벨 감독은 대회의 특성도 잘 고려할 것이고 선수들의 특성 파악도 빠를 것이란 기대가 있기때문에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에 맞춤 전략으로 기분좋은 첫승리를 만들어 낼 것만 같은 느낌입니다.

 

 

한국 선수들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끈기와 지쳐도 한발짝씩 더 뛰는 열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에서도 이런점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동아시안컵 대회 특성상 경기 일정이 타이트해 경기를 치를 수록 체력적으로 힘들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멋진 경기를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자랑스러운 한국의 태극 여전사들 부상 조심하시고 컨디션 관리를 잘해서 멋지고 아름답게 이번 2019 동아시안컵을 마무리했으면 좋겠습니다. 부산이 거리가 좀 있어 직접 가보지는 못하지만 TV를 통해 많은 응원을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여자 축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