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동아시안컵 EAFF E-1 챔피언십 경기일정 및 중계, 한국 홍콩 예상 선발라인업

반갑습니다 축구에 관련된 모든 스토리를 전달해드리는 블로거 킬러컨텐츠하면 현진입니다.

2019 EAFF E-1 챔피언십 일정이 다가왔습니다. 이전에는 동아시안컵으로 불리던 대회인데요. 이름이 바뀌면서 EAFF E-1 챔피언십이 되었습니다. 동아시안에 속한 국가들이 리그와 토너먼트로 우승자를 가려내는 대회인데요. 2년마다 열리는 대회인점 간략하게 말씀드리구요, 한국팀은 디펜딩 챔피언으로 지난 대회와 그 이전 대회까지 우승을하여 현재 3연패를 노리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국 성인 국가대표팀의 2019 EAFF E-1 챔피언십 경기일정과 개인적으로 예상하는 선발라인업에 대해 공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EAFF E-1 챔피언십 한국팀 경기일정>

 

남자 성인 한국대표팀이 2019 EAFF E-1 챔피언십에서 첫번째로 만나게 될 상대는 홍콩입니다. 한국 홍콩의 경기는 12.11(수) 오후 19:30에 부산에서 펼쳐질 예정이니 축구팬분들은 확인 부탁 드리구요. 이어서 중국, 일본과의 매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EAFF E-1 챔피언십은 무조건 적인 차출이 되지 않는 대회이기때문에 유럽쪽에서 활동하는 해외파 선수들은 참가가 어려운데요. 한국 대표팀의 에이스이자 주장 손흥민 선수는 이번 대회에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유럽지역에서 활동하는 황의조, 이강인 선수 등도 역시 대표팀 명단에서 빠지게 되었다는점 전달 드리겠습니다.

 

<2019 EAFF E-1 챔피언십 대표팀 명단>

 

2019 EAFF E-1 챔피언십 대회 대표팀에 승선한 선수들의 명단입니다. 유럽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수들에 대한 공백은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좋은 경기력으로 활약이 예상되는 선수들이 많기때문에 홍콩전에서도 많은 득점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그 동안 대표팀에서는 아쉽게 자신의 플레이를 보여주지 못한 선수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이번 대회인 것 같습니다. 자신이 가진 장점과 플레이를 보여줘서 대표팀내에서 의미있는 경쟁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홍콩 예상 선발라인업>

 

개인적으로 예상해보는 한국 홍콩전의 선발라인업 입니다. 황의조 선수의 자리를 대신해 한승규 선수를 예측해봤는데요. 한승규 선수의 플레이스타일도 황의조 선수와 비슷한 점이 많은 선수입니다. 전방에서부터 강하게 압박이 가능하고 버텨주는 힘이 좋은 공격수 이기때문에 벤투 감독이 이번 2019 EAFF E-1 챔피언십에 대표팀으로 차출을 한것 같습니다.

윙어로는 김보경 선수와 문선민 선수를 예상하고 있는데요. K-1리그에서 시즌내내 좋은 모습을 펼친 두 선수 이기때문에 홍콩의 수비진을 빠른 스피드로 무너뜨릴것으로 예측됩니다. 

 

 

수비에는 고정 포백라인인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 선수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챔피언십 대회 무실점을 기대해 볼 수 있을정도로 선수들간의 호흡을 맞춘 기간도 오래되었고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미드필더 지역에는 황인범 선수와 윤일록 선수를 선발로 내보내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황인범 선수는 벤투 감독이 워낙 신뢰하는 선수이고 윤일록 선수는 공격적인 미드필더 역할에 굉장히 잘어울리는 선수라고 생각해서 넣게 되었습니다.

개인기를 이용한 돌파 이후에 마무리까지 되는 두 선수이기때문에 미드필더 포지션의 선수들이 이번 대회에서 많은 골을 넣을 수 있을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대회 3연패를 목표로 열심히 준비를 하고 있는 한국 성인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인데요. 이번 2019 EAFF E-1 챔피언십에서도 우승 트리피를 차지 할 수 있을것이라 충분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좋은 경기력으로 홍콩전에서 시원한 경기를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한국팀 화이팅!